호찌민시 교통국, 순환도로 건설 자본 요청
호찌민시 교통국, 순환도로 건설 자본 요청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2.03.02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교통국은 호찌민시를 대상으로 제2순환도로 프로젝트의 구간 2곳 건설을 위해 136000VND를 할당해달라고 제안했다.

 

교통국은 이번 예산은 2021~2025년에 해당하는 중기 공공투자계획의 일환으로 호찌민시 당국의 승인이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2순환도로의 전체 길이는 총 64km 이상이며 이는 호찌민시 7, 빈짠군(Bình Chánh) 및 투득시(Thủ Đức)를 통과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제2순환도로의 약 50km를 건설하기 위한 투자를 모집했다.

 

이번에 자본 할당을 요청한 구간 2곳은 투득시에 소재한 순환도로이며 14km 중 일부다. 이곳의 공사는 아직 시작하지 않고 있다.

 

프로젝트의 예비 타당성 연구에 따르면, 첫 번째 구간은 3.5km의 길이로 푸흐우 다리(Phú Hữu)와 하노이 고속도로를 연결하게 된다. 건설을 위해 약 86000VND가 소요되는 것으로 추산됐다.

 

첫 번째 구간은 총 6차선으로 현재 건설 중인 메트로 1호선을 가로지르게 된다.

 

두 번째 구간은 총 2.8km이며 첫 번째 구간에서 시작해 팜반동 교차로(Phạm Văn Đồng)까지 연결될 예정이다. 건설비용은 약 84000VND로 추산됐다. 6차선인 두 번째 구간에는 고가도로도 포함돼 있다.

 

호찌민시 교통국는 이번에 제안한 자본 할당액은 구간 2곳의 총 투자금액 중 80%에 해당한다라며 ‘34000VND가 넘는 나머지 투자 금액은 향후에 진행될 프로젝트 투자 조율을 위해 상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호찌민시는 제2순환도로 중 나머지 8km 구간의 경우 자금을 모집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호찌민시는 해당 8km를 추가 구간 2곳으로 분리할 계획이다.

 

2순환도로 건설이 완료되면 교통 혼잡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며 호찌민시 도심 내부로 진입하는 차량 수도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현지 항구로 이어지는 도로의 연계성을 개선할 수 있으며 호찌민시-롱탄(Long Thành)-여우저이(Dầu Giây) 고속도로의 연계성과 제3순환도로 및 제4순환도로와의 연결성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국은 호찌민시를 대상으로 3순환도로 근처의 토지 경매를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기관에 지시해달라고 요청했다. 현재 이곳에서는 건설 작업이 진행 중이며 토지 경매를 통해 기금을 조성해 작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호찌민시 교통국은 3순환도로가 승인된 지 10년이 넘었다. 하지만 건설 속도가 예상보다 느린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3순환도로는 2021~2025년 동안 진행할 주요 핵심 교통 프로젝트로 지정됐다. 3순환도로의 길이는 약 92km로 호찌민시를 거쳐 동나이성(Đồng Nai), 빈증성(Bình Dương), 롱안성(Long An) 등을 통과하게 된다.

 

3순환도로는 4차선이며 총 4개 구간으로 분리돼 건설이 진행되고 있다. 1단계 건설을 위해 약 758000VND가 소요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일부 구간에 대한 건설은 완료됐으며 호찌민시는 2025년까지 순환도로 건설을 완료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순환도로는 베트남 남부의 핵심 경제구역인 호찌민시의 발전을 활성화하고 도로 연결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순환도로가 건설이 완료되면 제1A 국가 고속도로 및 제22 국가 고속도로를 연결할 수 있으며 벤륵(Bến Lức)-롱탄(Long Thành), 호찌민시-쭝르엉(Trung Lương), 호찌민시-롱탄-여우져이, 호찌민시-목바이(Mộc Bài) 고속도로 등을 연계할 것으로 예상된다.

 

순환도로가 건설되면 일부 지역 간 교통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호찌민시 중심지로 진입하는 차량 대수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교통 정체 및 사고 감소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게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