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국가 주석, 일본 국제협력은행 총재 접견
베트남 국가 주석, 일본 국제협력은행 총재 접견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7.2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hủ tịch nước Trương Tấn Sang tiếp Thống đốc N


지난 7월 15일 베트남 정부청사에서 쯔엉떤상(Trương Tấn Sang) 국가 주석은 베트남을 방문 중인 일본 국제협력은행(JBIC) 히로시 와타나베(Hiroshi Watanabe) 총재를 접견하였다.

접견 자리에서 히로시 와타나베 총재는 "일본 기업들은 베트남의 투자환경에 대하여 특히 정치적 신뢰성에 대하여 높이 평가하고 있다" 라고 언급하였다. 또한 베트남 관계기관의 협조에 대하여, 특히 일본의 ODA자금과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 해결에 대하여 베트남 기관들의 긍정적인 협조에 대하여 높이 평가하였다.

일본 국제협력은행 총재에 따르면 일본은 대규모 프로젝트 투자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있으며, 제4호 빙떤(Vĩnh Tân) 화력발전소 건설프로젝트를 위해 베트남 측과 금융 지원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했다. 그 외에 응이선(Nghi Sơn), 붕앙(Vũng Áng)과 번퐁(Vân Phong)에서 건설하는 기타 화력발전소 프로젝트에 관련하여 토론할 것이라고 했다.

쯔엉떤상 국가 주석은 일본 국제협력은행 히로시 와타나베 총재의 이번 베트남 방문 목적에 대하여 높이 평가하였다. "히로시 와타나베 총재의 방문은 양국 간의 협력 프로그램 구체화와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협상 촉진을 위한 협력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 라고 강조하였다.

베트남 국가주석은 일본 측의 유리한 투자 환경조성 요청에 대하여 찬성하였고, 일본 관계기관들이 베트남 관계 기관들과 협력하며 ODA지원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였다.

쯔엉떤상 국가 주석은 새로운 제도와 정책을 마련하여 일본 기업들이 베트남에 더 많이 투자하도록 여건을 마련해주겠다고 약속하였다.

[베트남통신사_황지앙(Hoàng Gia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