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블록체인협회 출범
베트남 블록체인협회 출범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2.05.22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베트남 블록체인협회는 수도 하노이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베트남 블록체인협회는 베트남에서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는 공식적인 법인체다.

 

협회는 베트남 전역에 걸쳐 블록체인 연구 및 활용 분야에 열정이 있는 사람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베트남 블록체인협회는 세계 기술 지도에서 베트남의 지위를 확고히 다지기 위해 국가 디지털 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베트남 블록체인협회의 주요 임무에는 전 세계 블록체인 기관 및 기구와 관계 확대, 회원사들이 경험 및 연구 자원을 공유할 수 있는 우호적인 환경 조성 등이 포함돼 있다. 협회는 회원사들이 베트남 법률에 따라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 테스트, 활용, 적용 및 거래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협회는 블록체인 산업을 운영하기 위한 투자를 모집하고 디지털 인재 개발 및 훈련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지난 16일에 열린 첫 번째 총회에서 베트남 블록체인협회의 황반후아이(Hoàng Văn Huây) 회장은 협회는 블록체인 기술 플랫폼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및 활용할 수 있도록 법률, 표준, 규정 등을 수립하는데 자문하며 지역사회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베트남은 그동안 역점을 두고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 및 활용했다. 블록체인 기술은 암호화를 활용해 데이터를 저장 및 이전하는 기술 형태를 의미한다. 베트남 블록체인협회는 베트남 내무부의 결정문 제343/QĐ-BNV에 근거해 설립됐다.

 

블록체인 기술은 데이터 공유 과정이 투명하며 보완성과 신뢰도가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로 인해 금융, 물류, 소매 등을 비롯한 다수의 산업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중이다.

 

한편 베트남은 사회경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베트남 정부는 시범 운영 과정에서 실현가능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개발해 사회에 혜택을 주는 기업들에게 우선순위를 적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