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버그 핀커스, 노비랜드에 2억5000만 달러 투자
워버그 핀커스, 노비랜드에 2억5000만 달러 투자
  • 베한타임즈
  • 승인 2022.06.07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증권거래소에 상장 된 최대 자본 회사 중 하나인 노바랜드가 워버그 핀커스(Warburg Pincus)가 이끄는 투자 펀드 그룹으로부터 25000USD를 투자 받았다.

워버그 핀커스는 세계 최고의 사모펀드 회사로 아시아 기업과 플랫폼에 15년 이상 투자해 왔으며 현재 아시아 시장에서 가장 크고 적극적인 투자 펀드 중 하나다. 이미 40개 이상의 부동산 프로젝트에 70억 달러 이상을 투자 중이다. 베트남에서는 2013 년부터 총 15 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으며 빈컴 리테일(Vincom Retail)과 테콤은행(Techcombank)IPO 거래에도 참여했다.


이번 투자는 노바랜드와 워버스 핀커스 모두에게 긍정적이다. 워버그 핀커스는 늘 시장에서 가장 좋은 베트남 기업에 대한 투자를 선택해 왔으며 이제 새롭게 노바랜드와의 전략적 관계를 맺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노바랜드는 현재 베트남 부동산 분야에서 굳건한 지위와 발전 능력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워버그 핀커스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험과 전문성을 앞세워 공동 프로젝트, 뛰어난 사업 성과 및 대규모 토지 펀드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노바랜드 이사회의  부이쑤언후이(Bùi Xuân Huy) 의장은 "워버그 핀커스는 우리에게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라며 "워버그 핀커스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오래된 사모펀드 중 하나이며 노바랜드에 대한 투자는 우리 회사의 성장 잠재력에 대한 강한 믿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워버그 핀커스와 노바랜드는 아시아와 베트남 부동산 프로젝트에 대한 노하우를 입증한 경험이 있으며 새로운 개발 성과를 가져 올 것"이라고 자신했다.
 

워버그 핀커스의 이번 투자는 지난 해 7월 노바랜드가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국제 전환사채 발행 이후 1년도 안 돼 이루어졌다. 이 또한 국제 금융 기관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신호이다. 크고 작은 관광도시 및 부동산업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노바랜드는 이번에 조달한 25000USD로 남부에 완비된 인프라를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토지자금 증액 등에 쓰여진다.

제프리 펄먼 워버그 핀커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부동산 대표는 "이번 투자는 베트남에 대한 우리의 확고한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도시화율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중산층의 규모가 늘면서 베트남은 강력한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아울러 우리는 베트남의 선도기업에 다시 한번 투자할 수 있는 기회에 매우 흥분하고 있으며 전략적인 토지 펀드, 선도 브랜드, 뛰어난 실행력을 지닌 노바랜드의 능력을 믿고 동시에 네트워크로 활용할 것이다. 노바랜드의 네트워크와 경험, 전문성을 앞세워 함께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워버그 핀커스의 이번 투자는 베트남에서 6번째 투자이다. 2013년 이후, 워버그 핀커스는 베트남의 주요 소매업체인 빈콤 리테일, 베트남의 BW산업단지, 베트남 리조트 프로젝트, 로지스 병원 통합 운영 플랫폼, 테콤은행, 기술 플랫폼 모모 등 베트남의 주요 기업에 15USD 이상의 지분을 투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