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불러오는 베트남
관광객 불러오는 베트남
  • 베한타임즈
  • 승인 2022.06.1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리아붕따우성의 노바월드 호짬에서 관광객들이 카누를 즐기고 있다.
바리아붕따우성의 노바월드 호짬에서 관광객들이 카누를 즐기고 있다.

"국경을 개방한 지난 315일 이후, 많은 한국인들이 베트남을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는 비행기는 예약이 꽉 찼고 양측의 왕래가 점차 늘고 있습니다홍선 베트남 코참 부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그는 이어 "조만간 한국인들의 관광 성수기인 여름이면 하노이나 호찌민시은 물론 다른 지역 공항들도 한국인 관광객들로 붐빌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베트남은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풀고 국경을 열면서 베트남 경제는 긍정적인 신호를 보이고 있다. 세계경제포럼의 개발 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의 2021년 관광지수는 8계단 증가했다. 베트남 관광 산업은 17개 유동 지표 중 6개가 세계 선두그룹으로 분류되는 등 세계 톱 3 관광국 지위에 올랐다.  

 

포스트 코로나 경기 회복 지수도 극적으로 개선되었고, 신용 기관들은 베트남의 경제 전망에 대한 평가를 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조정 중이다.

 

말레이시아 매체, 바르나마뉴스는 2021년에 비해 베트남을 방문하는 해외 방문객 수가 4.5배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올해 첫 5개월 동안, 관광 수입은 34.7%나 증가했다. 아시아 하이라이트 웹사이트에 따르면, 안전한 목적지, 저렴한 관광, 친절한 사람들, 많은 관광 명소들을 베트남 관광의 강점이라고 꼽았다.

 

새롭고 흥미로운 여행지

노바월드 판티엣 해변가의 모습
노바월드 판티엣 해변가의 모습

지역 당국의 노력으로 경제 및 관광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방들은 해외 방문객들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특히 빈투언성(Bình Thuận)은 숙박과 유틸리티의 질적 향상을 꾀했다.. 통계에 따르면 현재 성 내 전체에는 200여개의 관광 투자사업을 바탕으로 17500여개의 객실이 있는 600여개의 관광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빈투언성은 530개 이상의 아파트와 빌라도 있다. 빈투언성 인민위원회 측은 "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줄 수 있도록 독특하고 매력적인 관광상품에 대한 서비스 개선과 홍보를 위해 기업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 바리아붕타우성 인민위원회 역시 최근 관련 부서와 기업들에게 보안, 질서, 교통 안전을 보장하는 동시에 기존의 관광 명소를 활용하여 문화 및 스포츠 행사 등 더 많은 관광 상품을 개발하라고 요청했다.

빠른 일상 전환과 전염병에 대한 시기적절한 베트남의 대응은 경제, 관광 분야를 효과적으로 개선하였다. 이에 따라 팬데믹 이후 외국인 투자자 유치와 베트남으로의 공급망 이전 등 긍정적인 신호도 감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