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SIU 피아노 국제 콩쿠르 2022 서막
제 1회 SIU 피아노 국제 콩쿠르 2022 서막
  • 베한타임즈
  • 승인 2022.06.2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3, 사이공국제대학교(SIU)와 국제교육그룹 아시아국제학교(아시아학교)가 공동 주관하는 2022 1SIU 피아노 국제 콩쿠르 발표 기자간담회가 SIU 디엔홍 극장에서 열렸다.

SIU 피아노 국제 콩쿠르는 2년마다 개최되며 클래식에 대한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젊은 인재들의 산실과 매력적인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를 통해 베트남 각 지역 및 해외 피아니스트들 간의 교류도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동시에 이 대회는 학문적 음악적 재능을 발굴, 육성함으로써 피아노 연주에 대한 예술적 열정과 창의성을 불러일으키는 자리로 평가받는다.

 

기자간담회 ​​안내문에 따르면 베트남 국민과 만 9세 이상 외국인은 A(9~13), B(14~17), BC(18세 이상)3개 조로 구성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예선(온라인 심사), 준결승, 결선의 3단계를 거친다.

 

Saigon International University의 대표인 반티티엔하(Van Thi Thien Ha) 상임 부총장은 “2022 1SIU 피아노 국제 콩쿠르는 젊은 음악적 재능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주요 음악 행사라며 코로나19로 인해 거의 2년 동안 모든 행사가 동결된 후 GAIE는 음악을 통해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정상 생활에 대한 흥분을 가져올 수 있기를 희망한다. 음악 생활은 모든 개인을 좋은 목표로 연결하고, 밝은 색을 창조하며 영혼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건강에도 가치를 가져다 준다"라고 말했다.

 

2022 SIU 피아노 국제 콩쿠르 조직위원회는 음악 분야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있는 권위있고 전문적인 예술가, 교수, 연구원, 아트매니저 등 전문 심사위원단으로 구성되었다.

 

올해 SIU 피아노 콩쿠르 2022 심사위원단은 인민예술가 Meritorious Artist. 호앙응옥롱 (Hoang Ngoc Long - Ho Chi Minh City Conservatory of Music) 총장 대행. 쩐븡탁(Tran Vuong Thach - HBSO 지휘자, 전 호치민시 심포니 및 발레 오페라하우스 감독), 레호하이(Le Ho Hai - 호찌민시 음악원 피아노 학과장), 응웬티옌(Nguyen Thuy Yen - 호치민시 음악원 피아노과 부학과장, 그리고 주은영 호치민 음대 대학원 교수 및 피아니스트 등이다.

 

기자 간담회에서 호찌민시 음악원 호앙응옥롱 대행총장은 이번 대회를 탄생시키는데 있어서 크나큰 사랑을 나누는 모습을 보니 더욱 뿌듯하다. 더 많은 젊은이들이 피아노에 대한 열정으로 영감과 활력을 얻을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또한 검은색과 흰색 건반을 자신 있게 정복하고,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멜로디를 조화시키도록 참가자들에게 격려를 보냈다. 이어 "우리 심사위원들은 최고의 공정성을 가지고 심사에 임할 것이며, 재능 있는 피아니스트들과 함께 멋진 시즌을 만들기 위해 최고의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할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자 간담회 오픈 콘서트에 SIU 컴퓨터 공학부 학생인 홍타이빈(Hong Thai Binh)‘C vs Zero-Megaman X5- Ultimate Piano’를 연주했다

 

이어 심사위원 주은영 교수의 쇼팽 발라드 1의 탁월한 연주로 준결승과 결승에 사용될 세계적 수준의 그랜드 피아노 Fazioli F278을 선보였다.

 

SIU 피아노 콩쿠르 첫 번째 시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siupianocompetition.siu.edu.vn/

페이스북 팬페이지: https://www.facebook.com/GAIE.SIUPianoCompetitio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