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역 뎅기열 환자 급속 증가…병원 포화상태
남부지역 뎅기열 환자 급속 증가…병원 포화상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2.06.24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이후 베트남 남부지역에 뎅기열 환자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베트남 병원들은 밀려드는 뎅기열 환자를 치료하느라 큰 압박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찌민시 질병통제예방센터(HCDC)에 따르면 6월 19일까지 호찌민시의 뎅기열 환자는 1만6057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7.3%나 증가했으며 이중 9명이 사망했다.

실제 호찌민시 열대질병병원에서는 뎅기열 환자가 일반 내과를 가득 채우고 일부는 복도를 따라 배치 된 침대에 배치되었다.

병원의 레만흥(Le Manh Hung) 부원장에 따르면 열대질병병원은 베트남 남부 지역 전염병 치료를 위한 최후의 보루로 여겨지고 있다. 병상 550개 규모의 이 병원은 현재 306명의 뎅기열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병원에는 매일 평균 200~300명이 뎅기열에 걸려 건강검진을 받고, 50~60명이 치료를 받고 있다.

레만흥 부원장은 “현재 가장 우려되는 점은 과도한 구토와 출혈 등 증세가 심해졌을 때만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호찌민시 제 1 어린이병원도 비슷한 상황을 보고했다. 6월 9일 기준 뎅기열 환자 4400여명이 건강검진을 받아 1400여명이 입원 중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입원 건수가 1.5~2배 늘었다.

제 1 어린이병원의 응웬민띠엔(Nguyen Minh 쌰두) 부국장은 병원에 뎅기열 환자가 과도하게 몰려 중환자실에 11명이, 중증 환자가 55명, 경증 증상이 있는 수백 명이 입원해 있다고 밝혔다.

호찌민시 보건 당국은 4월 말에 급격히 늘어나는 뎅기열 발병에 대해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시 질병관리본부는 남부지방이 장마철로 접어드는 지금이 뎅기열 유행 시기라고 밝혔다.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이다.

호찌민시와 접한 빈증성(Binh Duong)에서는 4월 초부터 6월 11일까지 4867건의 뎅기열 환자가 보고되어 작년 동기 대비 17.6% 증가했습니다. 사망자는 8명에 달했다.

베트남은 뎅기열을 효과적으로 퇴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백신은 이전에 뎅기열에 걸린 적이 없는 사람들에게 권장되지 않는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벡터 활용이 뎅기열 전염을 예방하는 핵심 전략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