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국립음악대학-부산교대 교류 협약
호치민국립음악대학-부산교대 교류 협약
  • 베한타임즈
  • 승인 2022.07.15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로부터 박태환 T&B대표, 박성민 교수, 주은영 교수, Hoang Ngoc Long총장, Tinh교수, 양종모 교수

호치민국립음악대학은 지난 14일 부산교육대학 음악교육학과와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호치민음대 황응옥롱(Hoang Ngoc Long)총장과 주은영 교수(피아노학과) 등이, 부산교대에서는 양종모 교수(음악교육학과 학장)와 박성민 교수(지휘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교는 학생 및 연주회 교류를 추진하게 된다. 특히 지휘자로 박성민 교수를 초청한 호치민음대 사이공필 오케스트라 공연에도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초등학교 교사 양성에 앞장서 왔던 부산교육대학은 최근 대학원을 전공 위주의 교육체제로 개방하여 많은 외국학생들이 입학하고 있다. 양종모 교수는 "한 학기 수업료가 미화 2000달러로 저렴한 점도 베트남 학생의 대학원 진학에 큰 장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 고등학교 음악교과서 저자이기도 한 양종모 교수는 교과서에 베트남 대표 민요인 '베오 지앗 머이 쪼이(Beo Dat may troi)'를 수록했고 향후 더 많은 베트남 노래를 소개해 베트남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부산교대 음악교육과는 이밖에 호찌민시 최초의 사립대학으로 알려진 반랑대학(Van Lang university) 음악학과와도 협약을 체결하고 교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