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 순환도로 주변 부동산, 과열 조짐
​​​​​​​제3 순환도로 주변 부동산, 과열 조짐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2.07.19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건설이 진행 중인 제3 순환도로를 주변으로 부동산 가격은 크게 오를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호찌민시를 비롯해 제3 순환도로가 지나가는 성들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은 과열 될 것이라며 관계당국이 제3 순환도로를 2026년까지 완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은 하지만 투기는 금물이라며 투자자들은 신용 기관에서 차용한 신용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최근 열린 회의에서 탕로이그룹(Thắng Lợi Group)의 쩐테안(Trần Thế Anh) 판매국장은 도심 내부의 토지는 제한돼 있으며 부동산 가격도 매우 높다라며 이로 인해 투자자들은 외곽 부동산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3 순환도로를 따라 막대한 투자금이 모이게 될 것이라며 특히 도시 부동산 및 산업 부동산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투자가 집중 될 전망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쩐테안 판매국장은 3순환도로는 남부 핵심 경제구역의 개발을 촉진하며 연계성을 강화하는 등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중에서도 롱안성(Long An)은 호찌민시와의 근접성 등으로 인해 막대한 강점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호찌민시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경제 중심 도시이기 때문이다. 수많은 투자자들은 부동산 프로젝트를 개발하기 위해 연이어 롱안성을 방문하고 있다.

 

EximRS부동산 기업의 쩐티깜투(Trần Thị Cẩm Tú) 총괄이사는 교통 기반시설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은 과열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호찌민시를 비롯해 주변에 있는 동나이Đồng Nai), 빈증(Bình Dương), 롱안성 등을 연결하는 제3 순환도로 건설은 매우 큰 투자 프로젝트다. 3 순환도로는 남부 핵심 경제구역 전체에 걸쳐 사회 경제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쩐티깜투 총괄이사는 투자자들은 외곽 부동산에 투자할 때 유의할 사항이 있다라며 법적 절차가 완료된 프로젝트나 명성 있고 규모가 큰 기업이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투자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근처의 다른 지역과 연계성이 높은 프로젝트를 투자 대상으로 고려해야 한다. 학교, 병원, 쇼핑몰 등을 비롯한 기타 편의 시설이 갖춰진 프로젝트여야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와 더불어 투자자들은 은행 대출금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대출금은 부동산 가치의 40% 미만이 돼야 할 것이라며 투기 보다는 장기 투자에 중점을 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더딘 속도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

 

한편 전문가들은 3 순환도로의 건설 작업이 예정보다 더뎌지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롱안성에 소속된 응웬탄하이(Nguyễn Thanh Hải) 국회의원은 프로젝트의 중요도를 고려해야 한다. 베트남 정부는 프로젝트에 자본을 할당하는 임무를 우선순위로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 보상 및 부지 정리와 관련된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라며 관계당국은 기금을 조성하기 위해 제3 순환도로 주변의 토지 경매를 조속히 처리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베트남 경제연구소의 전임 국장인 쩐딘티엔(Trần Đình Thiên) 박사는 3 순환도로가 건설되는 전체 지역을 대상으로 도시 개발 구역을 만들어야 한다라며 순환도로를 비롯해 수로 및 철도 등 기타 교통 구간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제안했다.

 

베트남 정부는 제3 순환도로 프로젝트를 11년 전에 승인했다. 프로젝트는 공공투자 형식으로 투자금은 국가 예산을 비롯해 제3 순환도로가 지나가는 도시 및 성의 예산으로 충당하고 있다.

 

호찌민시는 향후 10년 간 도로 건설을 위해 시 예산으로 총 24VND를 할당할 계획이다. 최근 호찌민시 인민의회는 제3 순환도로의 건설을 위한 시 예산 결의안을 승인했다.

 

3 순환도로는 국가 고속도로인 제1A 및 제22 고속도로, 벤륵(Bến Lức)-롱탄(Long Thành) 고속도로, 호찌민시-쭝르엉(Trung Lương) 고속도로, 호찌민시-롱탄-여우져이(Dầu Giây) 고속도로, 호찌민시-목바이(Mộc Bài) 고속도로와 연결될 전망이다.

 

3 순환도로가 건설되면 각 지역을 오가는 여행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호찌민시 내부에 진입하는 차량 수가 줄어들어 일대 지역의 교통 정체 및 사고가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3 순환도로는 총 92km의 길이로 베트남 정부가 2021~2025년 간 추진하는 핵심 교통 프로젝트에 포함돼 있다. 3 순환도로는 총 4개 차선으로 구성돼 있으며 평행도로에는 각각 2~3개 차선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제3 순환도로의 일부 구간만이 완공됐으며 전체 프로젝트는 2026년에 마무리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