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베트남 스마트신도시 개발 프로젝트 참여
현대건설, 베트남 스마트신도시 개발 프로젝트 참여
  • 베한타임즈
  • 승인 2022.09.0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이 베트남 신도시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친환경 스마트 신도시 개발사업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지난 달 29일(현지시각) 베트남 하노이에서 비텍스코와 '하남 친환경 스마트 신도시 사업' 공동개발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과 호이 비텍스코 회장, 베트남 정부 고위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 프로젝트는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남쪽으로 약 50㎞ 떨어진 하남성 신도시 내 스마트시티 선도 지구를 조성하고, 스마트 서비스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베트남 정부는 2016년 하노이 및 하남, 빈푹 등 주변 9개 성을 하노이 수도권으로 지정하고 기존 하노이의 약 3배 면적을 신도시 개발로 지정해 2030년까지 인구 2290만명 이상을 수용하는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베트남 종합개발기업인 비텍스코와 하남성이 추진 중인 이 프로젝트에 한국기업이 참여하는 것은 처음이다. 현대건설은 스마트시티 조성에 참여해 연구개발(R&D)센터, 오피스, 상업시설, 스마트 물류센터 등으로 구성된 '하이테크 산업지구'와 주거, 인프라시설이 들어서는 '도심지구' 등 총 1524만㎡에 이르는 대규모 복합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2010년 베트남 호찌민시에 지상 68층 높이의 비텍스코 파이낸셜 타워를 건립했고 몽정1 석탄발전소, JW메리어트 하노이 호텔 등의 공사를 수행하며 발주처인 비텍스코와 신뢰 관계를 구축했다.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베트남 지사 조직을 확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