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지상파 첫 뷰티 전문프로 ‘트렌팁스 매직 뷰티쇼’
베트남 지상파 첫 뷰티 전문프로 ‘트렌팁스 매직 뷰티쇼’
  • 베한타임즈
  • 승인 2022.09.1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제작 노하우 투입, MC는 하리원

한국의 제작 노하우가 투입된 뷰티 정보프로그램이 베트남 지상파를 통해 방송된다. ‘트렌팁스 매직뷰티쇼 (Trentips Ảo Thuật Sắc Đẹp)이라는 제목의 이 프로그램은 한국 투자회사인 인피니티벤처스()의 베트남 자회사 KVIC파트너스(KVIC PARNTERS CO., LTD.)런닝맨 베트남판을 성공적으로 런칭한 경험이 있는 매디슨 미디어가 공동 제작했고 베트남 1위 지상파 채널인 HTV7를 통해 911일 일요일 저녁 7시에 첫 방송됐다. 18부작으로 4개월간 방영될 예정.

 

HTV측도 이 프로그램에 거는 기대가 남다르다. 무엇보다 황금시간대인 일요일 오후 7시에 편성했다. 베트남 지상파에서 처음으로 방송되는 뷰티 정보프로그램이라는 사실도 의미가 있다.

 

진행자도 한국인이 포함됐다. 만능 엔터테이너로 베트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하리원은 방송인 겸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남쭝(Nam Trung), 그리고 인기 예능인 SAM과 함께 진행자로 나선다. 또한 베트남 왕홍, 뷰티 리뷰어 등 유명 인플루언서 20명이 방청객으로 초청되는 등 정통 뷰티 전문 프로그램을 지향하고 있다.

 

트렌팁스 매직뷰티쇼는 한국의 최장수 뷰티프로그램이었던 갯잇뷰티콘셉트를 일부 차용해 정보 홍수 속에 다양하고 정확한 뷰티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남쭝은 첫 방송에서 남들의 시선을 위해 화장을 해서는 안된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스타일에 만족해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잘 보이려고 노력할수록 그런 시선에 갇히게 되고 개성을 잃게 된다는 뷰티 철학을 밝혀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인피니티벤처스(주)의 자회사 KVIC PARTNERS는 베트남 1위 브랜드 에그리게이터(aggregator)이자 미디어커머스 회사이다. 

인피니티벤처스(주)는 베트남 자회사 KVIC PARTNERS 와 함께 에이지투웨니스, 동아제약 파티온, 메디힐, 올리브영 PB 브랜드 등 40개 이상의 한국 유명 화장품 브랜드사의 제품을 베트남으로 수출을 하고 있는 한국 기업이다.

한국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도,소매 유통은 물론 마케팅까지 총괄로 진행하고 있다. KVIC PARTNERS는 베트남 내 한국 화장품 최대 도매 유통 기업이며, 베트남 최대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 인 쇼피 베트남에 15개 이상의 브랜드 몰을 운영 중이다. 해당 브랜드 몰의 총 팔로워 수 약 500만 명을 보유하고 있어 오프라인 도매 유통 뿐 아니라 베트남 이커머스 한국 화장품 분야에서도 1위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MNC 부문에서도 KVIC PARTNERS 가 베트남에서 운영하는 페이스북 전문 KOLs 그룹에만 3,000명 이상이 회원 가입이 되어 있을 정도로 베트남 KOLs 한테도 인기가 많은 업체로써 매월 천개 이상의 컨텐츠를 만들어 내고 있다.

또한 KVIC PARTNERS는 베트남 틱톡의 공식 파트너사로써 'TSP (TIKTOK SHOP PARTNER)' 및 'MCN 파트너'로 등록 되어 있다. 베트남 틱톡에서만 50개 이상의 계정을 운영중이고 직영중인 하노이 및 호치민에 라이브스트림 센터에서 매일 틱톡, 페이스북, 소피 라이브스트림을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청의 수출바우처 사업 및 해외민간네트워크 사업의 베트남 수행사로 선정 되어 있는 KVIC PARTNERS는 다양한 분야의 한국 기업의 마케팅도 대행하고 있다. 이번에 시작한 TRENTIPS Ảo Thuật Sắc Đẹp 프로그램의 PPL   광고 참여 역시 중기청 바우처 사용해서 받을 수 있다.

인피니티벤처스(주)-KVIC PARTNERS 는 한국의 '화해', 중국의 '샤홍스' 같은 뷰티 전문 앱인 'TRENTIPS'를 베트남 특성에 맞추어 수년간 개발하여 성공적으로 런칭 하였다. 앞으로 "TRENTIPS" 앱이 한국 뷰티 제품의 베트남 진출을 보다 수훨하게 만드는 교두보 역할을 충분히 해줄것이라고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