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제3순환도로 건설 시작
호찌민시 제3순환도로 건설 시작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2.10.01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교통부는 호찌민시 제3순환도로 프로젝트 중에서 탄반(Tân Vạn)-년짝(Nhơn Trạch) 구간을 건설하기 시작했다. 해당 구간은 총 8km 길이로 호찌민시를 동나이성(Đồng Nai), 롱안성(Long An), 빈증성(Bình Dương) 등과 연결하게 될 전망이다.

 

건설 프로젝트는 지난달 24일부터 시작됐다. 탄반-년짝 구간의 시작과 끝은 동나이성 년짝군에 소재한 제25B성도로 및 호찌민시에 위치한 호찌민시-롱탄(Long Thành)-여우져이(Dầu Giây) 고속도로와 맞닿게 된다.

 

탄반-년짝 구간 중에서 1.92km는 호찌민시에 건설되며 6.3km는 동나이성을 가로지르게 될 예정이다.

 

베트남 교통부는 이번 프로젝트의 투자자로 참여했다.

 

탄반-년짝 구간에 필요한 총 투자 금액은 69000VND로 집계됐다. 투자 금액은 한국 정부의 대외경제협력기금을 비롯해 베트남 정부에서 충당할 예정이다.

 

동나이성 인민위원회의 보탄득(Võ Tấn Đức) 부위원장은 탄반-년짝 구간 건설이 완료되면 교통 정체가 완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교통부 레안투안(Lê Anh Tuấn) 차관은 베트남 남동쪽에 소재한 지역은 가장 중요한 경제 중심지 중 한 곳이라며 이곳에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산업 단지, 항구 및 물류 센터 등이 위치해있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베트남 남동 지역의 교통 기반시설은 과부하 현상을 겪고 있으며 상호 연계성도 부족한 상황이다.

 

탄반-년짝 구간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베트남 남동쪽 지역에 소재한 도시 및 성 간의 교통 연계성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탄반-년짝 구간은 20259월에 완공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