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하게 바뀌고 있는 부동산 시장
유연하게 바뀌고 있는 부동산 시장
  • 베한타임즈
  • 승인 2022.11.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한된 신용 흐름과 높은 이자율로 인해 투자자와 주택 구매자가 거래하기가 어려운 시점이다. 유동성 부족으로 인해 많은 부동산 비즈니스는 운영을 유지하기 위해 대수술을 하게 되었다.

Savills 통계에 따르면 20223분기 호찌민시의 아파트 거래 건수는전분기 대비 89%나 감소했다. 신규 아파트 판매율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최저 수준인 15%에 불과했다.

은행 신용 한도가 제한된 상황에서 채권과 주식을 활용하는 것도 많은 문제에 직면해 있다. 점진적인 금리 인상이 기업, 특히 부동산 기업에게 자본의 많은 압력을 가하기 때문이다.

은행 신용 한도가 제한된 상황에서 채권과 주식을 통한 자금 조달 또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점진적인 금리 인상은 기업, 특히 부동산 기업의 자본 흐름에 압력을 가하기 때문이다.

호찌민시 부동산 협회(HOREA)에 따르면 많은 부동산 기업이 어려움을 걲어 이익이 급락하고 심지어 손실을 입기도 했으며 일부 부동산 주식은 바닥에 떨어졌다.

HOREA"부동산 시장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며 국가가 효과적이고 시기적절한 조정 및 지원 솔루션을 조속히 발표하지 않으면 침체에 빠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 외에도 이 협회는 각 부동산 사업을 실제 필요에 맞게 투자 및 제품 측면에서 재구성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생존을 위한 '대수술'

실제로 많은 부동산 사업체가 니지먼트 변경, 비용 절감, 주식 발행 계획 중지 또는 연기, 변경 등 일련의 적응 솔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일부는 생산과 투자 규모를 축소하는 동시에 장비와 노동력을 최소화하기도 한다.

노바랜드는 시장 변동에 유연하게 적응하는 기업 중 하나다. 구체적으로, 노바랜드는 재구성과 건설 실행 계획을 조정하고 있으며 장기적 대규모 프로젝트를 계속 완료하고 현재 불필요한 기간을 넘는 건설을 줄이고 있다.

Novaland 이사회는 또한 자본 증식을 위한 주식 발행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동시에 발행 계획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주주총회에서 협의하는 것으로 했다.

부동산 대기업인 Vinhomes도 새로운 방향을 찾기 위해VMI JSC와 협력하여 투자자에게 부동산을 판매하는 '분할'모델을 출시했다. Vinhomes 지도부는 부동산을 50-200 투자 슬롯으로 나누어 판매하는 것은 유동성을 촉진하고 빠르게 자본을 회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건설부 지도자는 적절한 사용을 보장하고, 위험을 피하고, 대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부동산 신용 구조 조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능력과 신뢰성 있는 우수한 프로젝트를 보유한 기업이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신용 출처에 접근할 수 있게 도와주고 공급 증가에 기여하게 도움을 줄 것이다.

한편,  HOREA의 회장 Le Hoang Chau은 부동산 투자자가 공신력 있는 기관의 승인를 받은 신도시, 숍하우스, 리조트, 임대 사무실 프로젝트와 같은 좋은 부동산 개발사업에 대해서는 신용 대출이 계속 가능하도록 베트남중앙은행에게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