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말 부동산, 터널 끝에서 '빛'을 찾기
2022년 말 부동산, 터널 끝에서 '빛'을 찾기
  • 베한타임즈
  • 승인 2022.11.1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큰 변고는 부동산 시장을 둔화시켰지만 시장 주기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부동산 거물들의 발자국'을 따라가는 유휴 자금을 가진 투자자들에게 기회를 열어주기도 했다.

 

균형을 찾기

베트남부동산중개인협회(VARS)에 따르면 2022년 1~9월 누적된 주거용 부동산 공급량은 41,886세대에 도달했으며 판매율은 43%였다. 한편, 2022년 3분기에 4,600세대 이상의 새로운 관광 리조트가 판매될 예정이며 판매율은 48%이다.

부동산 시장의 둔화 조짐을 부정하기 어렵다. 어쩌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과 같은 '뉴 노멀 (new normal)'로 돌아가고 있다고 할 수도 있다.

2021년 말과 2022년 초에는 봉쇄 조치가 점차 풀리면서 전국적으로 토지 열풍이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했다. 싼 돈으로 인해 투자자들은 가능한 투자 방안를 적극적으로 찾게 되었으며 베트남에서 최대 관심을 받은 부동산 시장은 전국적으로 토지 열풍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싼 돈을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으며 정부가 시장 조정 조치를 시행하고 있어 부동산 시장은 새로운 균형을 찾아 가고 있다.

VARS에 따르면 거래가 감소할 조짐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관심과 수요가 높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이 아직 침체에 빠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협회는 이제 토지 열풍이 거의 나타나지 않으며 투기도 거의 제거되었다고 했다.

VARS는 "국가가 세금과 금융 정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부동산의 수요와 공급을 규제하는 정책을 펴며, 또한  투자를 유치하는 정책을 잘 관리하면 시장은 균형과 안정을 찾고 지속적으로 발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투자를 촉진하는 정책, 특히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인프라 프로젝트로 인해 많은 경제, 관광, 도시 지역이 생기며 이에 따라 주거, 휴양, 서비스, 사무실 등으로의 이동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일부 투자자들은 이 시기에 '투자'를 결정하며 잠재적인 부동산 프로젝트에 투자하도록 군중들을 부추기고 있다.

잠재적인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은 연말에 안전하고 이상적인 투자 방법이다

이러한 프로젝트의 특성은 인프라와 잘 연결된 도시 중심지에 위치한 프로젝트이며, 건실한 브랜드 기업이 개발하고 있는 대규모 프로젝트일 수 있다. 한편, 많은 개발사들은 다른 투자 채널이 혼잡한 상황에서 자금을 유치하기 위해 매력적인 할인과 특별 우대로 판매 정책을 조정하고 있다.

투자 기회 찾기

하노이와 호찌민시의 부동산 시장은 많은 법적인 문제와 공급상의 단점에 직면해 있으며, 이로인해 지난 몇 년 동안 자금 흐름은 주요 투자자를 따라 위성 도시와 관광 도시로 이동했다.

현재 호찌민시 동부 지역에서는 잘 계획되고 유틸리티가 갖춰진 도시들이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 노바랜드 그룹의 스마트 도시 프로젝트인 아쿠아 시티를 언급할 수 있다.

Dong Nai 강변 루트를 따라 Aqua City는 호찌민 동부 지역과 51번 국도를 연결하는 위치에 있으며, 호찌민 - Long Thanh - Dau Giay 고속도로와 연결된 Huong Lo 2 도로에 있다. 아쿠아 시티에서 Long Thanh 국제 공항까지 차로 이동하면 단 20분 걸린다.

1,000헥타르 규모의 이 프로젝트는 2022년 말부터 운영이 시작되며 수익성 있는 많은 잠재적 투자와 상업적 기회가 찾아 올 것으로 예상된다.

관광 부동산 분야에서 판티엣은 연말 Dau Giay-Phan Thiet 고속도로 개통으로 인프라가 완성되고 있으며, 가격 인상의 파도가 아직 심하지 않은 저점이라 잠재적인 관광지 투자로 부상하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에 따르면 지금 판티엣 시장에 투자하면 이러한 파도를 한 걸음 앞서는 것으로 간주된다.

NovaWorld Phan Thiet 도시 관광 프로젝트는 전례 없는 매력적인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구체적으로 연말 투자 유치를 위해 투자자들은 36개월 동안1년에 최대  10억동의 임대수익을 보장받게 되며, 빠른 지불 계획에 대한 특별 인센티브 등 많은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다.

이러한 인센티브로 투자자들은 투자를 결정하자마자 큰 이익을 볼 수 있고 상품을 인도받는 즉시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연말까지 완공되는 Dau Giay-Phan Thiet 고속도로와 같은 주요 인프라에 위치한 관광도시와 위성도시의 경우 부동산 가치는20 ~ 30 %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