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웬푸쫑 서기장의 신년 메시지
응웬푸쫑 서기장의 신년 메시지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1.3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고양이의 해를 맞이해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은 국내외에 거주하는 베트남 국민과 전 세계 사람들을 대상으로 신년 메시지를 전달했다.

 

응웬푸쫑 서기장은 “호랑이의 해였던 지난해는 예상치 못한 큰 어려움과 난제들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베트남을 비롯한 전 세계에 부정적인 영향이 막중하게 초래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특수한 상황에서 베트남 공산당, 국민, 인민군 전체는 강력한 애국주의, 결의, 기질, 연대, 역동성, 창의력을 발휘했다.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은 매우 중요하며 포괄적인 일련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 이중에는 동시다발적인 팬데믹과의 싸움을 비롯해 사회경제 회복 및 발전을 도모하는 노력 등이 포함됐다. 이와 더불어 베트남은 독립적이며 자주적인 경제를 구축했으며 적극적이며 포괄적이고 강력하며 효율적인 방식으로 세계와 통합했다. 정치 및 사회 안정을 유지했으며 방위 및 안보를 보장했다. 베트남은 국가 발전을 위해 평화적이며 안정적인 환경을 확실하게 구축했으며 당과 정부 및 사회주의 제도에 대한 인민의 신뢰를 강화했다.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은 국제 사회의 국민과 우방 국가들로 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었다. 더 나아가 베트남은 이 같은 성과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소중한 교훈을 얻었다”라고 언급했다

 

응웬푸쫑 서기장은 베트남 공산당 및 국가 지도부를 대표해 지난해 중요한 업적을 달성하고 국가에 기여한 전국의 애국자, 공산당원, 인민군들을 대상으로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2023년은 제13차 베트남 전당대회의 결의문을 시행하는 3번째 해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이와 함께 올해 베트남은 2021~2025년 동안 시행하는 사회경제 개발 계획의 중간 지점을 맞이한다.

 

응웬푸쫑 서기장은 “베트남의 공산당, 인민, 인민군 전체는 강력하며 번영하고 행복한 나라를 구축하겠다는 결의를 갖고 모든 위기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애국주의와 연대를 수호해야 한다. 더욱 포괄적이며 집중된 방식으로 개혁을 강화해야 한다. 조국전선을 구축하며 강력하게 방어해야 한다. 베트남은 주어진 임무와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평화적이며 안정적인 환경을 유지해야 한다”라며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은 향후 지속가능하며 신속한 국가 발전을 달성할 수 있는 동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응웬푸쫑 서기장은 연설을 마무리하며 새해를 맞이해 모든 베트남 국민들을 대상으로 건강, 즐거움, 행복, 성공을 기원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