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관광 메카로 거듭나는 광닌
국제 관광 메카로 거듭나는 광닌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4.0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여행 인생이 여기에 올 수 없었다면 정말 아쉬웠을 것입니다. 하롱베이는 정말 신비롭고 내가 상상했던 것 이상입니다. 귀중한 자연 유산이 있는 곳이고, 내가 베트남에 올 때마다 느끼는 것은 이 곳이 해외 여행객에게 인상적인 관광 명소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는 점입니다. 제게 기회가 있다면, 하롱베이를 방문할 뿐만 아니라 광닌(Quảng Ninh)에서 아직 가보지 못한 곳들을 방문할 것입니다” Ignacia Bella 씨-관광객이 말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관광 명소로 광닌을 선택했다. 왜냐하면 이곳은 독특하고 웅대한 경관이 있기 때문이다. 생태관광지역이 많고 매력 있는 관광지가 많기 때문이다. 광닌‘여행과 스포츠-문화서’ 따르면 광닌은 관광개발에 잠재력이 있는 명소라고 소개하고 있다. 하롱베이는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 자연 유산으로 두 번의 인정을 받았고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하노이-하이풍- 광닌을 잇는 경제 삼각구역과 동북의 관광 명소와 쉽게 교류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풍부하고 다양한 섬 자원은 250km의 해안선에 2,000 개의 크고 작은 섬을 포함하고 있다. 광닌으로 가면 관광객이 짜꼬(Trà Cổ, 빈특(Vĩnh Thực), 관란(Quan Lạn), 민저우(Minh Châu), 응옥븡Ngọc Vừng), 꼬또(Cô Tô) 같은 신선하고 아름다운 섬 경치를 즐길 수 있다. 꽝린은 바다 여행의 잠재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불교 신앙과 종교정신이 숨쉬는 문화 중심이기도 하다. 베트남은 불교의 땅으로 간주된다. 매년 여기서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불교 축제가 열리고 있고 참배하러 가는 수 백만 명의 순례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게다가 광닌도 생태 여행 부분에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밀림 생태계와 바다생태계가 공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옌흥(Yên Hưng), 번돈(Vân Đồn)은 해안선에 있는 짠맛의 밀림이고 바이뜨롱(Bái Tử Long) 국립 청정원이다. 포구가 도로와 바다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국적이 다양한 외국 관광객과 중국방문자들을 끌어드리고 있다. 현재 광닌은 약 5조2000억 동 총 자본으로 약 20개의 관광 개발 프로젝트 및 섬 개발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그 중에 8개의 관광인프라 투자 프로젝트가 국가 은행의 4조 동 자본으로 인가되었다. 특히, 광닌은 종합 관광 개발에 대한 강력한 전략을 갖고 있다.

광닌‘여행과스포츠-문화서’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매년 지방은 6-700만 명의 관광객을 받고 있다. 그 중 국제관광객은 30% 정도이다. 2012년 경제가 침체된 상황에서도 7백만 명의 관광객이 광린을 찾아 예년에 비해 8% 성장했고, 총 수익은 4조1000억 동에 달하여 작년보다 16% 증가하였다. 그러나 광닌 여행과스포츠-문화서 사장인 하 쾅 롱 씨에 따르면 광닌은 여전히 많은 고민을 안고 있다. 그 이유는 관광객 성장률은 높지만 관광 상품의 품질이 낮아 관광객 수가 많더라도 평균 수익이 아직 높지 않기 때문이다. 평균 한 여행객이 소비하는 비용은 고작 30불 정도이기 때문이다

계속적인 계발과 문화 유산의 가치를 높이고 관광분야를 발전시키기 위해 광닌 인민위원회에서는 2020년까지 전체적인 여행발전 계획을 세우고 2030년까지 외국 투자자들의 투자를 받을 계획이다. 광닌 인민위원회에 따르면 현재 번돈 지역에 놀이 시설과 관광 서비스 분야에 많은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동시에 하롱베이와 같은 선상 여행, 등산 여행, 쇼핑센터, 놀이기구 등 광닌지역도 수준 높은 여행 프로그램을 개발시켜 나감으로 생태 여행지역과 문화 여행지역을 아우르는 발전 계획을 갖고 있다. 또한 다양한 여행 상품들도 개발할 것이며 역사 박물관도 옌뜨(Yên Tử) 지역에 투자할 계획이다

광닌인민위원회는 2013년부터 2015년까지 관광 감시반을 조직해 여행 관광 중에 발생 할 수 있는 문제들, 예를 들면 생태 파괴, 호객 행위, 쓰레기 처리 문제 등을 조사, 확인하는 한편, 2020년까지 하롱베이 지역을 국제 여행 중심점으로 만들고 경제와 사회분야에서도 크게 발전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광닌 성은 베트남에서 도시가 제일 많은 지방성(4개 도시)이며, 지형이 해변, 평야, 산지, 국경 등으로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어 작은 베트남이라고 불리 운다. 베트남 경제개발계획 상 광닌 성은 북부지방의 주요 경제구역으로 개발하도록 정해져 있다. 또한 광닌 성은 석탄 양이 전국 대비 90%를 차지하고 있어 베트남의 주된 석탄개발지다. 광닌 성은 크고 작은 섬이 2000여개 정도 있다.

   평균 온도는 21~23C, 연간 강우량이 1995미터, 평균 습기가 82~85%다. 매년 11월 하순부터 다음해 3월말까지는 날씨가 싸늘하고, 5월부터 10월초에 덥고, 강우량이 적은 때가 11월부터 그 다음 해 4월까지이며, 강우량이 많은 때가 5월부터 10월까지다. 환절기는 1달 정도이며 4월 또는 10월이다. 해변이 있어서 광닌 성 기후가 시원하고 따뜻해서 농·임업과 기타 경제활동에 많은 도움이 된다.

 


 

[베트남통신사_ 도타오응웬(Đỗ Thảo Nguyên)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