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패스트 VF9 전기차 양도 기념식
빈패스트 VF9 전기차 양도 기념식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4.12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패스트(VinFast)는 수도 하노이, 다낭, 호찌민시에서 VF9 전기차를 고객들에게 양도하며 기념식을 진행했다. 빈패스트는 약 1년 전에게 대중들에게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인 VF9 모델을 선보였으며 이번에 최초로 해당 차량 27대를 베트남 고객들에게 전달했다. 빈패스트는 전문성을 갖고 신속하게 차량을 개발했으며 성공적으로 전기차 모델을 고객들에게 양도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에 최초로 베트남에서 양산된 전기차 VF9 모델은 6인승으로 구성돼 있다. 차량의 2번째 배열에는 넒은 팔걸이가 갖춰진 2개의 독립형 좌석이 배치돼 있다. VF9 SUV 전기차 모델은 비즈니스 클래스에 해당하는 넓은 공간을 확보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빈패스트가 생산한 SUV형 VF9 모델은 탑승 고객들에게 클래식하며 편안하고 첨단 기술을 갖춘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VF9 SUV 전기차에는 옵션을 추가하면 차량 위쪽에 파노라마식 유리 선루프를 설치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차량 앞좌석에는 난방과 환기 기능을 통합해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설치돼 있다. 빈패스트 관계자는 “VF9 SUV 모델은 중앙에 15.6인치에 해당하는 스크린이 설치돼 있으며 2번째 열에는 8인치의 정보 스크린이 내장돼 있다. 옵션을 추가하면 차량 앞 유리창을 통해 정보를 보여주는 윈드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windshield HUD)를 설치할 수 있다. 추가로 후면 유리창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채광을 조절하는 기능을 포함할 수 있다. 이 밖에도 VF9 전기차는 수많은 프리미엄 옵션을 갖추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빈패스트의 VF9 SUV는 2단계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및 스미트 서비스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전기 모터는 최대 300kW에 해당하는 마력을 자랑하며 최대 회전력은 620Nm에 달해 운전자들에게 강력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배터리 용량은 92kWh으로 에코 모드로 주행 시 최대 438km를 운행할 수 있으며 완충할 경우 평균 423km를 달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빈패스트는 이번 양도 기념식을 시작으로 예약 순서에 따라 베트남 전국의 개인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차량을 전달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자신이 구매한 차량을 빈패스트의 쇼룸에서 받을 수 있으며 원할 경우 자택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빈패스트의 VF9 전기차는 기존의 6인승과 더불어 7인승 구조도 가능하다. 7인승 차량은 향후 고객들에게 인도될 것으로 예정돼 있다. 빈패스트는 ‘베트남 전국에 소재한 빈패스트 쇼룸에서 고객들에게 전기차 시승 기회를 제공하겠다’라며 ‘많은 사람들이 VF8 및 VF9 전기차를 직접 운전해보고 경험하게 되길 바란다’라고 언급했다.

 

빈그룹(Vingroup)의 부회장이자 빈패스트의 최고경영자인 레티투투이(Le Thi Thu Thuy) 여사는 기념식에서 “이번에 열리는 VF9 양도 기념식은 빈패스트가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개최하고 있는 행사의 일환이다. 빈패스트는 올해 4월부터 VF8 표준 모델을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 수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조만간 베트남 고객들을 대상으로 VF5 플러스 모델을 전달할 예정이다”라며 “이와 더불어 빈패스트는 VF9 차량을 수출하며 향후 수개월 내에 VF6 및 VF7 모델에 대한 예약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빈패스트가 최고 수준으로 선보이는 전기차는 고객들의 필요를 충족하며 전 세계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빈패스트는 수준 높은 전기차 모델을 생산할 뿐 아니라 베트남 전역에 15만 곳에 달하는 전기차 및 전기오토바이 충전소를 개발했다. 이와 더불어 빈패스트는 베트남 전국에 89개의 쇼룸을 운영하고 있으며 63개 성과 도시에 딜러 및 서비스 센터를 관리하고 있다. 빈패스트는 3가지 핵심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중에는 (1) 최상의 제품 (2) 합리적인 가격 (3) 최고의 서비스 가 포함돼 있다.

 

빈패스트는 베트남에서 ‘논스톱 서비스(non-stop)’를 선보이는 유일한 자동차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그 일환으로 빈패스트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서비스’, ‘모바일 충전소’ ‘24시간 도로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빈패스트 소개

 

빈패스트는 베트남 대기업인 빈그룹의 자회사로 세계적인 스마트 전기차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목표를 실천하고 있다. 빈패스트는 2017년에 설립됐으며 전 세계적으로 최첨단 자동화 생산 단지를 갖추고 있다. 베트남 하이퐁(Hai Phong)에 소재한 빈패스트의 생산 공장은 90%에 달하는 자동화 설비를 구축한 바 있다.

 

빈패스트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겠다는 임무를 실천 중이다. 빈패스트는 최고급 차량을 생산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으며 선진화된 스마트 서비스와 원활한 고객 만족을 제공하고 합리적인 가격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빈패스트는 전 세계 고객들을 위해 스마트 차량 시장을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어가겠다는 목표를 실현하고 있다. 빈패스트에 대한 추가 정보는 https://vinfastauto.us 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빈패스트 보도 면책조항 공시

 

빈패스트가 발표하는 언론 자료에는 1933년 증권법 제27A조 및 1934년 증권거래법 제21E을 근거로 미래 지향적인 내용이 포함돼 있을 수 있다. 이 같은 미래형 발표 내용은 일부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 사항을 비롯해 빈패스트의 예측을 반영하고 있다. 일례로 ‘~할 예정이다’, ‘~할 것으로 전망된다’, ‘~라고 생각한다’라는 내용의 문구는 모두 미래에 대한 내용을 의미한다. 이 같은 내용들은 빈패스트가 현재를 기준으로 미래를 예측한 내용들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할 수 있으며 향후에 실제 발생하는 결과는 다를 수 있다.

 

향후 실제 결과가 다를 수 있는 요인에는 전반적인 경제 여건, 자동차 산업의 관습, 일부 시장의 경쟁구도, 배터리 가격의 유동성, 고객 계약 변동 사항, 국가별 정부 정책의 변화, 환경 배출규제의 변화 등이 포함될 수 있다. 이와 함께 빈패스트가 기존에 세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역량과 더불어 전기차 프로젝트의 시기도 변경될 수 있다. 하지만 빈패스트는 향후 새로운 정보, 행사 및 기타 사항 등이 발생해도 이 같은 미래 관측과 관련된 보도 내용을 변경하거나 개정할 의무가 없다. 향후 빈패스트와 관련된 실제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도 이번 보도에서 언급한 내용들은 위험 및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는 사항으로 해석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