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반트엉 국가주석, 찰스 3세 대관식 참석
보반트엉 국가주석, 찰스 3세 대관식 참석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5.0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반트엉(Võ Văn Thưởng) 국가주석은 영국 왕실의 초청으로 찰스 3세의 대관식 참석을 위해 5월 4일(현지 시간) 런던에 도착했다.

이아인 프루 베트남 주재 영국 대사는 영국이 지난 70년 동안 대관식이 없었던 만큼 이번 대관식은 매우 중요한 순간이라고 말했다. 보반트엉 국가주석은 전 세계 다른 지도자들과 함께 이번 행사참석을 위해 영국을 방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보반트엉 국가주석은 체류 기간 동안 찰스 3세와 카밀라 왕비, 영국 정부 지도자, 의회, 여러 내각 장 관을 만나 베트남과 영국 정부간의 유대를 더욱 강 화하고 정치적 신뢰 관계를 쌓을 예정이다.

아울러 국가주석은 양국 관계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한 주요 경제 기업 및 교육 기관, 우호 단체의 대표를 만날 예정이다.

영국은 유럽에서 베트남의 세 번째로 큰 무역 파트너다. 양측은 2020년 12월 EU-베트남 자유무 역협정(EVFTA)을 승계한다는 원칙에 따라 베트남과 영국 간 양자 무역 틀을 준수하기 위해 필요한 조정을 하는 자유무역협정에 공식 서명했다.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영국은 아스트라제네 카와 옥스퍼드 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백신을 수백만 회분을 베트남에 기증해 베트남이 팬데믹을 극복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