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4차선 고속도로 제한속도 90km
베트남 4차선 고속도로 제한속도 90km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5.0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도로국(DRVN)은 전국 각지의 도로관리 당국을 대상으로 베트남 4차선 고속도로의 제한 속도를 시간당 90km로 상향 조정해달라고 지시했다.

도로국은 현재 운영 중이거나 임시 운영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도로관리 당국을 대상으로 ‘안전 사항을 평가하기 위해 관계 부처와 협력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따라 도로관리 당국은 고속도로에서 차량 흐름을 파악한 뒤 결함이나 시정사항 등을 발견해 관계 부처에 보고해야 한다.

베트남 도로국은 건설이 완료되고 있거나 운영을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와 관련해 도로관리 당국을 대상으로 ‘설계 요건을 검토하기 위해 투자자, 설계 담당기관 및 교통안전 평가 기관 등과 협력해달라’며 ‘도로 구간의 현실적인 상황을 파악해야 하며 교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날씨 여건을 분석하고 교통안전 조치 등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중에는 까오보(Cao Bồ)-마이선(Mai Sơn) 고속도로, 마이(Mai Sơn)-제45 고속도로 구간, 판티엣(Phan Thiết)-빈하오(Vĩnh Hảo) 고속도로 등이 포함돼 있다.

관리 당국은 검토를 마친 뒤에 수정이 필요한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제안해야 한다. 일례로 도로관리 당국은 필요할 경우 차선 확대, 도로 방지턱 설치, 안전거리 표지판 설치 계획 등을 마련해야 한다. 이와 함께 관리 당국은 베트남 남북 고속도로의 동부 구간에 해당하는 모든 도로의 제한 속도를 시간당 최대 90km로 상향 조정해야 한다.

현재 베트남의 모든 4차선 고속도로는 시간당 제한 속도 80km를 준수하고 있다.

하지만 베트남 도로국이 신규 고속도로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발표했기 때문에 관계당국은 4차선 고속도로의 제한 속도를 실제 여건, 날씨 및 교통 상황 등을 고려해 변경해야 한다.

하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고속도로 제한 속도는 시간당 최대 90km를 초과할 수 없다.

새롭게 발표된 기준에 따르면, 완공을 앞두고 있는 4차선 고속도로 프로젝트는 시간 당 제한 속도가 90km를 시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중에는 마이선(Mai Sơn)-제45 국가 고속도로 구간, 여우저이(Dầu Giây)-판티엣(Phan Thiết) 구간, 판티엣-빈하오(Vĩnh Hảo) 고속도로 등이 포함돼 있다.

현재 해당 고속도로 3곳에는 제한속도 80km 표지판이 설치돼 있으며 관계당국은 이를 수정해야 할 전망이다.

베트남에서는 완공을 앞두고 있는 고속도로를 비롯해 신규 고속도로 2곳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중에는 까오보-마이선, 쭝르엉(Trung Lương )-미투안 고속도로 구간이 포함돼 있는데 해당 고속도로는 현재까지 시속 80km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

[함아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