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에게 유효기간 만료 백신 접종, 의료진 2명 정직
어린이에게 유효기간 만료 백신 접종, 의료진 2명 정직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5.15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14일 오후 탄호아성 (Thanh Hóa) 농공현 (Nông Cống) 타인빈 (Thanh Bình) 보건소에서 유효기간이 지난 백신으로 4명의 어린이에게 접종을 한 사건에 대해 농공현 의료 센터 소장 짠안남(Trần Anh Nam)은 관련된 2명이 정직 처분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는 타인빈 보건소에서 일하는 레티빅(Lê Thị Bích, 백신 담당관)과 응우옌반선(Nguyễn Văn Sơn, 어린이에게 직접 주사한 사람)이다. 앞에서 언급한 의료진 2명은 약물 보관 및 예방접종과 직접 관련이 있었다. 당국에 따르면 접종 담당자가 접종 시행의 원칙을 지키지 않아 유효기간이 지난 백신을 혼동하는 일이 발생했다. 위 의료진 2명은 지난 5월 12일부터 15일간 업무정지 처분을 받았다.

타인호아성 어린이 병원에 따르면 검사 결과 백신 주사된 어린이들의 건강 상태가 이상하지 않았다고 했다.

지난 5월 9일 아침, 타인빈 보건소는 어린이 15명에게 예방 접종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오전 10시 6분 어린이 V.A.N의 가족은 집에 가져간 상자에 주입된 헥사심(Hexaxim) 백신의  유효기간이 2023년 3월로 지났다는 정보를 타인빈 보건소에게 알려주었다.

보건소는 정보를 받은 후 어린이의 가족에게 준 백신 상자과 보건소에 보관된 백신 기록을 확인했다. 그 결과 5월 9일 오전에 주입한 헥사심 백신 4회분의 유효기간은 2023년 3월, 나머지 2회분의 유효기간은 2024년 5월로 나타났다. 2023년 3월 만료된 헥사심 백신을 2-4개월 된 어린이 4명에게 첫 번째 용량으로 접종했다.

그 직후 타인빈 보건부 및 지도자들은 건강 검진, 모니터링을 위해 어린이 가족과 협력하여 어린들을 타인화성 어린이 병원으로 데려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