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팜밍찡 총리와 회담
윤석열 대통령, 팜밍찡 총리와 회담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5.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팜밍찡 베트남 총리와 만나 "총리님께서 우리 기업인들을 위해서 벌써 여러 차례 한국 기업인과의 대화 시간도 갖고 애로사항도 많이 청취하고 해결해 주시는 등 양국 관계 발전에 정말 애를 많이 쓰고 계셔서 그 점에 대해서 각별하게 감사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G7 정상회의가 열리는 일본 히로시마 시내의 한 호텔에서 한-베트남 정상회담을 갖고 "한-베트남 관계 발전을 위해서 늘 애쓰고 계시는 찡 총리님을 이렇게 6개월만에 다시 만나게 돼서 아주 반갑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팜밍찡 총리는 "저도 이렇게 수개월 만에 저희가 다시 뵙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한국 정부가 이뤄낸 멋진 성취에 대해서도 축하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답했다.

아울러 팜밍찡 총리는 "한국에 지금 대통령께서 하고 계신 여러 가지 이니셔티브나 전략에 대해서 저는 깊은 인상을 받고 있다"며 "한국-아세안 전략 구상이라든지, 한국의 인도-태평양 전략이라든지, 글로벌 중추 국가 구상이라든지 이러한 비전과 이니셔티브들이 한국의 중요한 발전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30년간 한국-베트남 관계가 정말 모든 분야에서 눈부시게 발전했다"며 "작년에 베트남은 중국, 미국에 이어서 우리의 3대 교역국으로 부상했다"고 설명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