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통관 비공식 비용 감소
베트남 통관 비공식 비용 감소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06.13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행정 절차 준수 비용 지수(APCI) 보고서에 따르면 각 기업은 국경 간 무역 거래를 완료하는 데 약 14.9시간을 소비하고 물류 서비스에 약 380만 동의 직접 비용을 지출해야 한다.

이 보고서는 총리 행정절차개혁자문위원회가 미국 국제개발처(USAID)의 지원을 받아 중소기업의 개혁 촉진과 연결성 강화를 위한 LinkSME 프로젝트를 통해 작성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모든 화물 흐름에서 물류 관련 활동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풀패키지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는 증가세를 보이며, 이러한 서비스는 연평균 11% 증가하였다.

비현금 결제를 장려하고 수출입 세금 활동의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으로, LinkSME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022년 온라인으로 세금 신고를 한 사업체의 비율은 전년보다 8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관 절차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비공식 비용 지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감소하고 있다.

이 지표는 또한 관세 시스템은 전문 검사 기관이나 항만 관리 및 사업 단위와 같은 다른 관련 기관보다 계속해서 더 많은 긍정적인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베트남 항만 세관 관리 자동화 시스템(VASSCM)이 널리 사용하게 된다면  국경 간 무역 절차 개혁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