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원숭이두창 56건 기록
베트남 원숭이두창 56건 기록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1.1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에 유입된 2건을 포함해 7개 성 및 도시에서 총 56건의 원송이두창 환자가 확인되었으며, 호찌민시에서 1명이 사망했다.

환자의 평균 연령은 32세(18~49세)로 주로 남성(92.9%)이며, 남성 또는 양성애자와 성 관계가 있는 남성이 78.6%를 차지한다. 환자의 약 63%는 HIV 양성이며, 46%는 다른 성병에 감염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부는 원송이두창이 최근 베트남에서 발생하고 있는 새로운 질병임을 인정하고 있다. 병원체가 지역사회에서 전염하고 있으며 베트남은 특히 호찌민시 이외의 주요 도시에서 새로운 사례가 계속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원숭이두창 예방에 대한 총리 지침을 지속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보건부 예방보건국은 성 및 도시의 보건국 국장에게 원숭이두창 사례 및 전염원을 모니터링하고 신속히 발견하도록 요청하는 문서를 보냈다.

이에 따라 각 성 및 도시는 의료 시설, 지역사회, 국경 검문소에서 감시를 적극적으로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이러한 감시는 HIV/AIDS 예방 활동과 통합해야 하며, 산부인과 및 피부과 진료소, HIV/AIDS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 및 민간 의료 시설들이 사례 및 전염원을 발견하여 신속한 상담 및 치료를 제공하도록 감시할 책임이 있다.

또한 의료 종사자 감염 예방에 주력하고, 조언을 제공하며, 원숭이두창 환자와 파트너를 대상으로 HIV 검사를 실시해야 한다.

예방보건국은 각 성과 시에서 의료 종사자를 대상으로 원숭이두창 감염 모니터링, 관리, 치료 및 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 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원숭이두창 예방 수칙을 지속적으로 홍보해야 한다. 시민들이 의심 증상이 나타나거나 질병에 감염된 경우 보건 당국에 즉시 신고할 것을 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