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젯, UAE 파트너와 금융 지원 및 지속 가능한 연료 개발 MOU 체결
비엣젯, UAE 파트너와 금융 지원 및 지속 가능한 연료 개발 MOU 체결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2.0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엣젯은 아랍에미리트(UAE)에 본사를 둔 글로벌 항공기 리스 및 금융 회사 노버스 에비에이션 캐피털(Novus Aviation Capital)이 항공기 금융 및 리스 합작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계약 체결식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리는 제28차 기후 행동 당사국 총회(COP28)에 참석하기 위해 공식 방문 중인 팜밍찡(Phạm Minh Chính)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노버스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우선 비엣젯이 보잉과 에어버스로부터 주문한 15대의 신규 항공기 구입에 필요한 자금 지원을 받으며, 2024년부터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향후 비엣젯의 추가 주문량에 대한 자금 조달을 위해 포괄적으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비엣젯은 베트남에서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의 개발, 공급 및 사용을 위해 노버스가 구축하는 전용 SAF 플랫폼인 SAF One과 협력하여 글로벌 항공 산업의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에 적극 나설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비엣젯항공은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의 연구, 개발 및 활용에 앞장서는 선구적인 항공사가 되었다. SAF는 사용한 식용유와 같은 폐기물로 만든 연료로, 기존 연료에 비해 환경 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인다. 

노버스 에비에이션 캐피털의 공동 CEO인 하니 쿠즈바리(Hani Kuzbari)는 "비엣젯과의 협력은 혁신적인 솔루션과 구조 개발을 통해 항공 산업을 발전시키려는 노버스 에비에이션 캐피털의 노력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비엣젯은 장기적인 항공 전략을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항공기 도입과 성장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SAF One을 통해 베트남에서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솔루션 개발 및 제공은 업계에 글로벌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헌신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덧붙였다.

비엣젯의 딘비엣프엉(Dinh Viet Phuong) CEO는 "노버스와의 계약은 향후 비엣젯의 성장, 투자, 비행 네트워크 및 항공기단 확장에 따른 필요를 충족할 수 있는 재무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또한 비엣젯은 글로벌 항공 트렌드에 맞춰 첨단 솔루션을 적용하여 전 세계 고객에게 고품질의 항공 여행 상품을 제공할 것이다.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를 사용하는 것은 항공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단계이며, 비엣젯은 이러한 공동의 노력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는 항공사들의 선두에 서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