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버스 승객수 300~350% 증가 예정
설 명절 버스 승객수 300~350% 증가 예정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0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뗏(설)명절 기간 동안 버스를 이용하는 승객 수는 하노이에서 평상시보다 약 300~35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뗏의 성수기는 2024년 1월 31일부터 2024년 2월 9일까지이다. 이 시기는 근로자와 대학생들이 뗏 연휴를 시작하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시기이다.

2024년 2월 8일부터는 국가 기관과 기업의 공무원, 직원, 근로자들이 7일간의 뗏 연휴를 시작한다.

하노이 교통역주식회사의 팜만훙(Phạm Mạnh Hùng) 이사는 현재 하노이의 버스가 정원의 30~50% 수준에서 운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차량 수는 기본적으로 성수기 기간 동안 승객의 교통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

하노이에서 꽝닌(Quảng Ninh), 탄화(Thanh Hóa), 타이빈(Thái Bình), 손라(Sơn La), 라오까이(Lào Cai) 지방으로 가는 일부 노선의 경우 혼잡이 발생할 수 있지만, 해당 노선의 차량 수와 추가 차량이 있어 하루 안에 모든 고객을 운송할 수 있다.

뗏에는 단거리 버스 노선이 승객들로 붐빌 것으로 예상된다.

잡밧(Giáp Bát) 버스 터미널의 경우, 성수기 승객 수는 매일 약 18,000명으로 평일 대비 30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붐비는 노선은 하노이에서 남딘(Nam Định), 타이빈(Thái Bình), 닌빈(Ninh Bình), 탄화(Thanh Hóa) 지방으로 가는 노선이 될 것이다.

자람(Gia Lâm) 버스 터미널의 성수기 승객 수는 매일 약 5,000명으로 평상시보다 약 30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붐비는 노선은 하노이에서 하이퐁시(Hải Phòng), 꽝닌성(Quảng Ninh)으로 가는 노선이다.

미딘(Mỹ Đình) 버스 터미널의 성수기 승객 수는 매일 18,000명 이상으로 평일 대비 3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붐비는 노선은 하노이에서 라오까이(Lào Cai), 푸토(Phú Thọ), 옌바이(Yên Bái), 디엔비엔(Điện Biên), 손라(Sơn La), 라이쩌우(Lai Châu), 꽝닌(Quảng Ninh), 까오붕(Cao Bằng)으로 향하는 노선이다.

뗏 연휴가 끝나면 잡밧 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하노이에서 호찌민시(TP.Hồ Chí Minh), 다낭(Đà Nẵng), 자라이(Gia Lai), 부온메뚜엇(Buôn Mê Thuột)으로 가는 장거리 노선의 승객 수가 급격히 증가할 것이다.

지역 버스 터민널은 교통 부서와 협력하여 늘어난 뗏의 교통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추가 차량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통부는 연휴 기간 동안 약 2,500대의 차량을 추가로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뗏 연휴 성수기 동안 승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통부는 지역 버스 터미널에 티켓 가격을 확인하여 등록된 요금보다 높은 티켓 가격을 징수하지 못하도록 요구했다.

또한 운송업체와 협력하여 전자 티켓을 판매하고, 전자 티켓을 판매하는 업체는 버스 출발 전에 모든 승객이 티켓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도록 요구할 것이다.

동시에 하노이 교통국과 공안국에 잡밧 버스 터미널 일대, 특히 2.5번 순환도로 교차로 공사 구역의 교통 흐름을 관리하여 피크 기간 동안 원활한 교통을 보장하도록 요청했다.

짠씨탄(Trần Sỹ Thanh) 하노이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하노이 교통국과 관련 부서에 규정에 따라 교통 요금 신고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고 위반 사항을 엄격하게 처리할 것을 지시했다.

교통 공안은 규정에 맞지 않게 주-정차하거나 잘못된 차선으로 주행하거나 규정된 승객 수를 초과하는 차량에 대한 검사 및 처리를 강화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