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에안성, 산간 지역 젊은 의사 증가
응에안성, 산간 지역 젊은 의사 증가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에안성 보건국은 응에안(Nghệ An)성이 산악 지역의 의료 시설에서 일할 젊은 의사들을 유치하는 데 성공하여 이 지역의 예방적 의료와 건강 검진 및 치료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전에는 산악 마을의 보건소와 지역 병원에서 일할 의사를 모집하는 것이 어려웠다. 그러나 지금은 채용 과정이 더 유리해졌다.

2020년부터 지역 병원에서 일할  214명의 의사와 마을 보건 센터에서 근무할 12명의 의사를 성공적으로 채용했다. 특히 산악지대인 키선(Kỳ Sơn) 지역에서는 6명의 의사를 채용하여 총 22명의 의사가 지역 내 21개 마을 보건소에서 근무하고 있다.

지난 3년 동안 꿰퐁 지역에서는 9명의 의사를 채용하여 13개 마을 보건소의 의사를 총 15명으로 늘렸다. 쯔엉즈엉(Tương Dương)과 퀴쩌우(Quỳ Châu) 지역은 보건소에 5명의 의사를 채용했다.

보건국에 따르면, 산악 지역 보건소는 전반적인 생활 여건 개선, 특히 지역 내 교육 수준 향상으로 인해 의사를 채용하기가 더 쉬워졌다고 했다. 많은 산간 지역 학생들이 의대 입학 시험에 합격했고, 지역 보건소는 지역 의대 졸업생을 우선적으로 채용했다.

쯔엉즈엉 지역 보건소장 비쑤언찌엔(Vi Xuân Chiến)은 젊은 의사들이 병상 회진을 통해 지식을 업데이트하며 의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젊은 의사들이 습득한 전문 지식을 건강 검진 및 치료에 적용하여 가난한 지역 주민들이 실험실 검사나 내시경 수술의 첨단 기술과 같은 새로운 기술 발전에 접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젊은 의사 리바디(Lỳ Bá Dì)는 2016년부터 쯔엉즈엉 지역 보건소 응급실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 젊은 의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호흡기 환자를 위한 기관 내 튜브 삽입 등 다양한 첨단 의료 기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

디는 다른 젊은 의사들과 마찬가지로 자궁경부암 조기 검진, 말초 혈액 내 말라리아 기생충 검사, 수작업으로 생체액 내 진단 세포 검사 등 첨단 기술을 시행해 왔다.
그들은 맹장염과 난소 낭종에 대한 복강경 수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그 결과 환자들은 거의 200km 떨어진 지방 병원으로 이송되지 않고도 현지에서 복강경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양질의 인력 유치와 관련하여, 보건국은 앞으로 풀뿌리 보건소에서 일할 의료 전문가를 유치하기 위해 급여 체계와 인센티브 정책을 적용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보건국은 의료 공무원에게 완전 급여 체계와 수당을 지급하고 다른 사회적 자원을 동원하여 의료 전문가들의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물질적 지원을 제공하는데 계속 집중할 것이다.

또한 의료 공무원과 직원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의대 졸업생과 의료 채용 기관을 연결하기 위한 직업 소개 세션 조직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