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을 유혹하는 호찌민시의 Tết 축제
방문객을 유혹하는 호찌민시의 Tết 축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2.0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청소년 문화원에서 열리는 베트남 설(Tết) 축제는 설 연휴 동안 이 도시의 가장 매력적인 행사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시민들은 응웬티민카이(Nguyễn Thị Minh Khai)와 팜응옥탁(Phạm Ngọc Thạch) 거리를 따라 늘어선 오크나 (ochna/마이 나무) 나무 와 함께 아름다운 사진을 찍기 위해 축제에 모여든다. .

행사장 내부에는 오크나 숲 을 배치하고 두 마리의 용 모형을 중앙에 배치하여 사진 촬영에 가장 좋은 배경을 제공한다.

오크나 나무 외에도 대형 테라코타 꽃병과 장작으로 만든 벽, 고대 가옥도 설치되어 과거 설날의 이미지를 재현하고 있다.

문화원의 응웬홍푹(Nguyễn Hồng Phúc) 소장은 "이 축제는 구년과 신년 사이의 전환 기간 동안 가족과 친구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분위기의 문화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행사는 봄이 오면 도시의 독특한 문화 활동도 선보인다. 이는 현지 및 해외 방문객에게 호찌민시의 문화, 생활 방식 및 사람들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라고 덧붙였다. 

해마다 그렇듯,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서예 시장이다. 50명이 넘는 서예가들이 참여하는데, 이들은 호찌민시 및 인근 지방의 서예 클럽 회원들이다.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 를 입은 다양한 연령대의 남성과 여성 서예가들은 빨간색 종이에 검정색과 노란색 잉크로 쓴 작품을 직접 판매한다.

그들은 매트에 앉아 방문객들로부터 빨간 종이, 종이 부채, 빨간 행운의 돈 봉투에 쓸 특별한 말을 받아 적는다. 

방문객들은 새해의 행복, 성공, 부, 건강을 기원하며 집을 꾸미기 위해 서예 단어가 적힌 작은 장식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투득시 주민 쩐응옥꾸옌(Trần Ngọc Quyên)씨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아름다운 사진을 찍기 위해 매년 축제를 방문한다”며 “새해 복을 빌기 위해 캘리그래피를 자주 구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에서는 또한 hát bội (고전 드라마), tài tử 음악, 민속 음악, bài chòi (민속 노래와 카드 한 벌을 결합한 베트남 전통 게임), 유니콘-사자 등 다양한 전통 예술 공연도  매일 밤 용 춤과 함께 펼쳐진다.

축제는 호찌민시 1군의 4 팜응옥탁(Phạm Ngọc Thạch) 거리에서 2월 14일까지 설 연휴 기간 동안 열린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