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건축 디자이너, 미국 그린 굿 디자인 상 수상
베트남 건축 디자이너, 미국 그린 굿 디자인 상 수상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8.1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6-13-1


에코디자인 부문 중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영예로운 상 중 하나가 그린 굿 디자인(Green Good Design) 상이다. 이 영예로운 상이 올해는 건축 디자인 부분에서 베트남 업체인 보쫑응이아(Võ Trọng Nghĩa)에게 돌아갔다.

유럽 건축예술디자인연구센터(The European Centre for Architecture Art Design and Urban Studies)와 시카고 아테나에움 건축디자인 박물관(The Chicago Athenaeum: Museum of Architecture and Design)은 환경에 대한 뛰어난 컨셉으로 작품을 출품한 보쫑응이아에게 2014 미국 그린 굿 디자인 상을 수여하였다.

수상작은 껀둠 인도차이나 커피숍(Kontum Indochine Cafe), 빈탄 하우스(Binh Thanh House), 스톤 하우스(Stone House)와 따일라이 콘퍼런스 홀(Dailai Conference Hall)이다. 이 네 작품은 전 세계에서 출품된 수많은 디자인들을 제치고 친환경, 에너지 절감, 예술성, 공간 기능성 등의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1950년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어 온 그린 굿 디자인 대회는 여러 산업 영역의 제품들을 친환경, 탄소배출 절감, 에너지 절감, 지속 가능한 발전 등의 영역을 평가하여 시상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대회이다. 이 대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은 환경을 위한 생태 디자인 영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게 된다.

보쫑응이아 주식회사는 2010 상하이 엑스포(Expo)에서도 윈드 앤 워터 바(Wind and Water Bar)와 베트남 파빌리온(Vietnam Pavilion) 작품으로 상을 수상하기도 했었다.

(베트남뉴스_팅히엔(Thanh Hiề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