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일본 다방면에서 공신력 쌓아
베트남-일본 다방면에서 공신력 쌓아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8.0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4-2


지난 28일, 일본의 하원 예산위원장이자 일-베 친선연맹 회장인 토시히로 니카이(Toshihiro Nikai)씨의 베트남 방문을 환영하는 자리에서 쯔엉떤상(Trương Tấn Sang)주석은 양국 간의 신뢰도가 날이 갈수록 모든 방면, 특히 정치적인 면에서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성과는 양국의 각 관련기관들의 노력에 의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이며, 특히 양국 친선연맹 회원들이 양국 간의 관계 촉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다고 했다. 또한 쯔엉떤상 주석은 일본이 베트남과 중국 간의 해양 영토 문제에 있어서 베트남 입장을 지지한 것에 대한 감사를 표했으며, 국방안전, 경제 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의 협력을 강화하여 시행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뿐만 아니라, 베트남 교육 분야 협력에서는 일-베 대학교의 설립 수속 절차를 모두 마친 상태이며, 중부지방의 각 지방 성에서 참치 어업 협력 프로젝트가 많은 성과를 가져다주었다고 했다. 그 외에도 많은 일본기업들이 베트남에 진출하여 양국 간의 친선협력 관계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고 했다.

토시히로 니카이 회장은 베트남이 양국 간의 친선관계를 상징하는 일-베 대학교 설립 문제에 있어 좋은 조건을 형성해 준 것에 대해 매우 높이 평가하였다. 또한 니카이 회장은 일본은 늘 베트남을 응원하며, 특히 베트남의 교통 인프라 시설을 향상시키기 위한 협력 사업에 항상 준비되어 있다고 했다.

토시히로 니카이 회장은 일본이 앞으로 맞이할 올림픽(Olympic)과 세계 장애인 올림픽(Paralympic)을 성공적으로 주최할 수 있도록 베트남은 적극적으로 지지해달라고 요청하였다. 또한 니카이 회장은 일본은 늘 베트남을 응원하며, 특히 베트남의 교통 인프라 시설을 향상시키기 위한 협력 사업에 항상 준비되어 있다고 했다.

[베트남플러스_황쟝(Hoàng Gia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