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센(DAM SEN)문화공원
담센(DAM SEN)문화공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5.0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11군 호아빈(Hoa Binh)길에 위치한 담센(Dam Sen)문화놀이공원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은 물론, 호찌민의 어린아이들과 학생들에게 작은 오아시스와 같이 상징적인 곳이다. 담센공원의 총 면적은 약 50 헥타르이다. 그 중 60%의 면적은 푸른 나무숲과 꽃들로 덮여있으며 20%는 호수가 차지하고 있다.

담센공원은 베트남에서 가장 현대적이고 큰 규모의 문화놀이공원들 중 하나이다. 그러나 30년 전, 이 지역은 본래 황폐한 논들이었다. 지금과 같이 자연과 사람의 조화로움을 보여주는 담센 문화 공원이 이룩되기까지는 수백만 명의 노동자들의 손길과 땀이 있었다.

담센공원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수공예 마을 전시회, 각종 전통 음식, 수상시장, 과일 시장, 가요제 그리고 민간놀이 등을 통해 남부지방의 독특한 문화의 멋과 특징을 접할 수 있다. 특히 구정 때에 담센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은 봄꽃 축제, 용탈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일 년에 두 번 열리는 담센의 남부지방 음식축제는 서남부 지방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음식문화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여준다고 한다. 이 축제에서는 껀터(Can Tho), 속짱(Ssoc Trang), 동탑(Dong Thap), 박리우(Bac Lieu)성 등의 특산품과 음식들이 소개된다.

담센문화공원은 어린아이들과 학생들이 특별한 날을 보내는데 매우 인기 있는 장소이다. 호수위에서 쪽배를 타는 관광객들은 주위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지만, 스스로 아름다운 풍경 안에 한 폭의 그림이 되기도 한다. 모험심이 강하다면 롤러코스터나 스피닝코스터 등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놀이기구를 즐길 수도 있다.

매년 담센공원은 소비자들의 수요에 응하기 위해 현대적인 놀이기구를 늘리는 등, 계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지난 2009년에는 범퍼카, 미니 프리즈비, 크레이지트레인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새로 들였다. 또한 담센 수족관이 3000m2의 넓은 면적에 건설되었으며 약 6,000여 종의 수중생물들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마존, 메콩 강 등에서 온 특별한 생물들이 있는 담센공원은 동물원으로써도 가치가 높은 곳이다. 새 정원에는 총 130여 종의 새들을 볼 수 있으며, 코끼리, 곰, 호랑이 등 다양한 동물들이 오래전부터 자리 잡고 있다. 매년 담센 문화공원은 수 백명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호찌민 최대의 문화, 오락시설이다.

[베트남통신사_응웬오안(Nguyen Oa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