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국내 최대 광장 건설에 2조 동 투자
호찌민시, 국내 최대 광장 건설에 2조 동 투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8.3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9-14-2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투티엠(Thủ Thiêm)신도시의 중앙광장과 하안공원 건설프로젝트를 BT(건설•양도) 방식으로 조속히 진행하도록 하기 위해 호찌민시 인민회의에 문서를 보내었다. 이 중앙광장과 하안공원의 건설을 조속히 진행해야 하는 이유는 이 프로젝트를 투티엠 신도시에 있는 4개의 주요 도로 건설 프로젝트와 같이 완료하기 위함이다.

중앙광장과 하안공원의 건설 프로젝트는 약 30헥타르의 면적을 가진다. 이 중, 20헥타르가 중앙 광장, 나머지 면적이 하안 공원이다. 또한 이 공간의 최대 이용자수는 43만 명이다. 프랑스의 Deso Defrain Souquet Associates자문회사에 의해 중앙광장과 하안공원 건설프로젝트의 총투자금액은 약 1조9700억 동(VND)이다.

중앙광장과 하안공원 완성 후 공공 공간으로 문화교류 활동이나 문화축제나 각종 이벤트 등에 이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곳에는 투티엠 신도시의 상징적인 건축물들이 집중될 예정이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에 따르면 중앙광장과 하안공원은 투티엠 신도시의 4개 주요 도로와 인접하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는 투티엠 신도시의 4개 주요 도로 건설프로젝트와 같이 진행하여 완료하면 투자비용 절감, 프로젝트 진행시간 축소, 환경작용 감소 등 여러 가지 유리한 점이 많다.

다른 한편으로 투티엠 신도시의 중앙광장과 하안공원을 건설함으로써 중점 프로젝트를 포함한 투티엠 신도시의 프로젝트 투자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투자자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 수 있다.

지난 5월말 베트남 총리는 투티엠 신도시의 4개 주요 도로건설 BT계약에 중앙광장과 하안공원 건설 프로젝트를 포함하는 것에 동의하였다. 이에 따르면 투티엠 신도시의 4개 주요 도로의 건설프로젝트와 중앙광장과 하안공원의 건설프로젝트는 동시에 진행할 것이다.

이에 앞서 투티엠 신도시의 12조 동(대출이자와 가격변동 준비금을 포함)의 규모를 가진 4개 주요 도로건설 프로젝트가 착공되었다. 투자자들은 착공 일부터 36개월 내에 프로젝트를 완공할 것을 약속하였다.

[베트남뉴스_흐우꽁(Hữu Cô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