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탑(Đồng Tháp) 관광객 맞이 준비 완료
동탑(Đồng Tháp) 관광객 맞이 준비 완료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8.3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9-20-1


2014년의 수위(물 높이) 상승 계절이 다가오면서, 동탑 성 관광업계는 관광객들을 보다 나은 환경에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지역은 예로부터 도둑이 없다는 지방이다. 지역 전체를 가만히 둘러보면 거칠고 모난데 없이 물 흐르듯 완만하고 자연스럽다. 대도시에서 사람들은 동탑성에서 온 사람이라면 믿는 경향이 있다.

동탑성은 짬찜(Tràm Chim)국가공원을 재 보수를 하였으며, 탑므어이(Tháp Mười)연꽃 호수는 오래된 연꽃들을 건져내고 새로운 연꽃을 다시 재배하였다. 이 지역의 유명 식당들은 작은 생선, 고둥, 그리고 콩 과에 속하는 꽃 등, 이 시기의 특산품을 사용한 새로운 메뉴들을 추가하여 관광객들에게 서부지방의 소박한 맛을 전해줄 준비를 마쳤다고 한다.

그 외에도, 탑므어이 연꽃호수 지역에서는 노를 저으며 연꽃호수를 둘러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새롭게 준비하였다. 모터보트나 나무 노를 사용하는 배를 탈 때 관광객들은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할 수 있게 시설을 갖추었다. 관광객들은 호수 위에서 노를 저어 연꽃들을 가까이 접근해 보며 아름다움과 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올해 이곳 호수에서는 낚싯줄과 그물을 짜는 어민의 생활을 체험해보거나 관광객들로 하여금 직접 자신이 '수확' 한 재료로 음식을 조리하게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열릴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가오졍(Gáo Giồng)생태 관광지도 4인용 새 카누보트를 구비해 놓았다.

동탑 문화체육관광 사무소 응오꽝뚜인(Ngô Quang Tuyên) 부 대표는 이 시기에 관광객들의 수요에 잘 응하기 위해서 각 관광지에서 관광 구역 안내, 관광 상품의 다양화, 관광객 안전 보장(특히 부두) 및 수로 교통안전 장비 등 몇몇 새로운 계획안들을 진행 중이라고 했다. 또한 전문적인 식품안전 검사를 업계와 협력하여 관련 기관들, 요식업소 그리고 관광지안의 식당들의 인식을 높여 법률 규정에 따라 잘 시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동탑 성은 관광 숙박시설에 관해서도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현재 성 전체에 허가를 받거나 재 허가를 받기 위해 서류작업을 하고 있는 약 85개의 숙박시설이 있다. 그 중 3성 호텔이 2곳 (총 방 110개), 2성 호텔이 4곳, 1성 호텔이 27곳이고 나머지는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한 기준만 갖추고 있는 시설들이라고 한다. 특히, 이곳 숙박시설의 80%는 까오란(Cao Lãnh)시와 사덱(Sa Đéc)시 두 곳에 집중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매우 편리하다.

최근 몇 년간 경제적, 사회적 발전과 함께 동탑 성을 찾는 관광객들의 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지난 2013년 동탑 성은 1년 전인 2012년 대비 11.07% 상승한, 총 162만 명의 관광객들을 맞이했으며, 2430억 동의 수익을 달성했다. 그리고 올해 상반기 동안 동탑 성은 83만 명의 관광객들을 맞이했다.

[베트남플러스_응웬번티(Nguyễn Văn Thi)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