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최장 다리 녓떤교 이름 바꿀 수 없어
베트남 최장 다리 녓떤교 이름 바꿀 수 없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9.1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14-3


녓떤(Nhật Tân)은 베트남 최장 사장교(斜張橋)이다. 사장교는 양쪽에 높이 세운 버팀 기둥에서 비스듬히 드리운 쇠줄로 다리 위의 도로를 지탱하는 다리를 뜻한다. 또한 이는 세계에서 3개 밖에 없는 5구간(다리의 기둥과 기둥 사이) 연속 사장교 중 하나이다. 녓떤교는 하노이의 2지대의(vành đai 2) 도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9년 3월 완공하였다. 일본 정부의 ODA 자금 13조 6,000억 동과 베트남 정부의 대응자금으로 건설되었다. 녓떤교는 총 길이 8.95km, 8차선 규모의 건설 프로젝트이다.

지난 8월 말, 일본 대사관측은 교통운송부에 녓떤교 이름을 베-일 친선교로 바꾸자고 제안하였다. 이 제안에 많은 사람들이 지지하였지만, 적지 않은 사람들이 꽃으로 유명한 녓떤 마을 지명과 다리 사이의 연관성이 없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딩라탕(Đinh La Thăng)장관은 이에 대해 다리 이름은 바뀌지 않고 원래대로 녓떤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하지만 표지판에는 녓떤교라고 쓴 다음 그 아래에 베-일 친선교라고 표기할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일본과 베트남의 우호적인 관계를 표현하는 동시에 주변 지명과의 연관성도 확보 할 수 있게 했다.

다리의 이름을 짓는 것과 관련하여 응웬떤중(Nguyễn Tấn Dũng) 총리는 하노이시 인민위원회와 교통운송부 및 유관 기관들과 협력하여 "녓떤교 건설과 두 다리의 첫머리를 연결하는 도로" 사업 개발에 착수할 때 이름이 지어져야 한다고 요청하였다. 다리의 이름은 반드시 이전에 ODA자금으로 완성된 교통 프로젝트 통례에 부합하는 이름으로 지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베트남통신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