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케르지 인도 대통령, 베트남 방문
무케르지 인도 대통령, 베트남 방문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9.2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4-3


지난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쯔엉떤상(Trương Tấn Sang) 베트남 국가주석의 초청으로 프라나브 무케르지(Pranab Mukherjee) 인도 대통령이 베트남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인도가 베트남과의 협력 관계를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더불어 응웬싱훙(Nguyễn Sinh Hùng)국회 의장, 응웬떤중(Nguyễn Tấn Dũng) 총리, 응웬푸쩡(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이 인도 대통령과 별도의 만남을 가졌다 .

양국의 각 정상들은 회담을 통해 인도-베트남 간 친선관계를 높이 평가하였다.

2007년 전략적 협력 관계를 설립하고 난 이후부터 양국 관계는 큰 발전이 있었고, 우호적 정치 관계의 발전 덕분에 경제 협력도 점점 더 가깝고 원활하게 진전될 수 있었다.

양국은 양국 간 투자, 무역, 경제 협력 관계를 더욱 개발하고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 대해 동의하였다. 특히 2020년에 수출입 총금액을 150억 달러까지 끌어 올리는 데 상호 노력하자고 합의하였다. 그 외에 합작회사 설립을 촉진시키고 농업, 섬유 산업, 관광 등과 같은 분야의 합작을 확대해야한다고 뜻을 모았다.

이외에도 인도 대통령이 방문하는 이번 기간에 양국은 미국 달러 신용 협정, 세관 협력 협정, 인도에서 바사 생선(basa fish)농장 건설에 관련된 협력, 자연 보호 협력, 청소년 협력, 직 직선 항공노선 개발 촉진 협력 등 일곱 가지 문서를 체결하였다.


(베트남통신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