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시안게임' 개최 포기’ -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벌칙은 없어
2019 아시안게임' 개최 포기’ -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벌칙은 없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5.0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23일 황두언안(Hoang Tuan Anh)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베트남 스포츠 단체는 쿠웨이트에서 아시아올림픽평의회와 만남을 가졌다. 베트남 스포츠 단체는 다음과 같이 두 문제를 갖고 상의하였다.

첫 번째, 베트남 스포츠 단체는 냐장(Nha Trang)에서 진행될 2016년 아시아 바닷가 체육 대회 준비 과정을 보고했다. 두 번째, 정부 총리의 지시에 따라 2019년 제18회 아시안게임(ASIAD 18) 개최 포기에 대해 공식적으로 통지했다.

셰이크 아마드 알파하드 알사바(Sheikh Ahmad Al-Fahad Al-Sabah)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OCA, Olympic Council of Asia) 회장이 주재한 회의가 끝난 후 황빈쟝(Hoang Vinh Giang) 베트남 올림픽 위원회 부회장이 제출한 포기 내용에 따라 "베트남 정부가 원하는 대로 OCA는 제18회 아시안게임(ASIAD 18) 개최 포기를 받아들인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OCA는 1백만 불에 상당하는 범칙금을 부과하지 않고 베트남 스포츠 발전을 위해 계속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하였다." 라고 말했다.

지난 4월 17일 응웬떤중(Nguyen Tan Dung) 베트남 총리는 157/TB-VPCP호 발표문을 통해 베트남 하노이 시가 추진해 온 제18회 아시안게임(ASIAD 18) 개최 포기에 대한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베트남 정부는 아시안 게임과 같은 대규모 국제 스포츠 게임을 개최한 경험이 없는 상황에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고 있음을 우려하여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 또한 세계 경제 공황으로 인해 베트남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제한된 예산을 더 긴급한 일에 사용해야 할 것을 이유로 포기를 결정하였다고 설명하였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