떤푸쭝(Tân Phú Trung)산업단지
떤푸쭝(Tân Phú Trung)산업단지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10.2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 시내 인근의 입지적 장점 갖춰

87-10-1


떤푸쭝(Tân Phú Trung)공업단지는 호찌민시 서북부 방향에 있는 구찌(Củ Chi)현 떤푸쭝읍 22번 국도 앞에 위치해 있다. 호찌민시 시내 중심부로부터 25km, 떤선녓(Tân Sơn Nhất)공항으로부터 15km, 사이공 항구로부터 27km 떨어져있다.

공단 개발 투자자는 서북부 사이공도시발전주식회사로 공업단지의 지정학적 위치는 북쪽으로는 떠이닌(Tây Ninh)성, 동쪽으로는 빈증(Bình Dương)성, 서쪽으로는 롱안(Long An)성, 남쪽으로는 혹몬(Hóc Môn)현과 맞닿아 있다. 공업단지의 총 면적은 6,000헥타르로 생태 도시 지역, 국제 대학촌, 골프장, 병원 등이 포함된 호찌민시 서북부 지역의 도시 개발 계획 일부분에 속해 있다.

도로 연결망을 살펴보면, 호찌민시에서 캄보디아로 가는 22번 국도, 각 지방 성들의 절반 이상을 지나고 하노이, 다낭(Đà Nẵng), 호찌민시, 껀터(Cần Thơ)등 대도시 4곳을 관통하는 베트남에서 가장 중요한 1A번  국도, 그리고 경제중심 삼각지역인 롱안, 빈증, 호찌민시를 잇는 8번 도로가 모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공업단지 내로 들어오는 교통은 매우 편리하다.

총 면적이 590헥타르인 산업단지는 현대적인 방식으로 지어졌으며, 그 중 359헥타르가 공장 건축을 위한 공단 토지로 분양 또는 임대 방식으로 투자자들에게 제공될 수 있다.

이중 48헥타르는 전문가, 공무원, 의료, 은행원을 위한 거주지로 사용될 예정이다. 넓고 청결한 토지와 좋은 지질 조건으로 인해 투자자들은 경영 목적에 적합한 면적의 토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불필요한 투자 건설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산업단지는 기계 및 장비 제조, 전자, 통신기술, 화약 약품, 화장품, 식품 및 식료품 제조, 유통 보관, 건설자재 생산, 서비스업, 에너지 절감 첨단 기술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투자자들을 유치하고 있다.

떤푸쭝 공업단지에 투자를 하게 되면 해당 기업은 지난 2013년 12월 26일 발표된 정부 결정서 218/2013/NĐ-CP호와 2014년 6월 18일 재정부에 의해 공포된 통지서 78/2014/TT-BTC호에 따라 세금에 대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회사 설립 후 2년 동안 관련 세금 100% 면제, 그 뒤로부터 4년간 세금 50%가 감액된다.

현재 시세로 평균 m2당 63~75달러의 가격의 토지임대료로 2054년 12월까지 임대기간을 보장해 준다. 이로 인해 투자자들에게 안심하고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떤푸쭝 공업단지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은 투자 허가절차나 다른 법률 수속 절차 등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투자방식 또한 각 투자자들의 요구에 따라 토지를 임대하여 공장을 지을 수도 있고 이미 지어져 있는 생산 공장과 사무실 등을 임대할 수도 있다.

떤푸쫑 공업단지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환경을 조성하여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투자 경영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든 방면에서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