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 장미 꽃다발,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하노이에서 큰 인기
영구 장미 꽃다발,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하노이에서 큰 인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10.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7-17-1


색색의 영구적인 장미꽃이 들어간 꽃다발 하나의 가격은 수천 만 동에 달한다.  이러한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아름답고 특별한 것을 좋아하는 많은 고객들이 영구적인 장미꽃다발을 구매하고 있다.

지난 10월 20일, 여성의 날을 맞아 생화 및 각종 여성용 선물 시장은 판매율이 급증하였으며 관련 상품의 가격 또한 소폭 상승하였다. 그 중에서도 특히 젊은 층이 영원한 장미라고 불리는 이 상품을 여성들에게 선물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부이씅짝(Bùi Xương Trạch)거리에 위치한 푸른 장미 조화를 판매하는 상점에서 일하고 있는 투이(Thúy)씨의 말에 의하면,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영구 장미는 지금으로부터 약 1년 전부터 하노이에서 판매되었고, 올해 들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푸른 장미들은 모두 일본에서 수입되며, 각 상점에서 디자인이나 고객의 요구에 따라 장식되어진다. 이 장미는 화학물질에 담겨져 있고 색이 입혀져 있으나, 여전히 막 핀 장미처럼 싱그러우며 5년이 지나도 시들지 않는다.

현재 이 영구적인 장미는 크기나 색에 따라 한 송이에 200,000~250,000동에 판매되고 있다. 영구적인 장미는 옥색, 파란색, 초록색 등 선택할 수 색상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영구 장미는 10년이 지나도 그 모습 그대로 유지할 만큼 오랜 시간 보존되고, 아름다우며 특별하기 때문에 날이 갈수록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영구 장미는 하트 모양 플라스틱 통, 수정 아크릴 상자 등에 담아 장식되어 그 아름다움이 더해진다. 가격대가 매우 높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객들이 구매하고 있으며, 심지어 한 달 전부터 예약을 한 고객들도 있다.

한 온라인 꽃집 사장인 홍민(Hồng Minh)씨는 각종 행사나 여성의 날 등으로부터 약 1달 전부터, 대형 꽃집에 주문 연락을 하고 꽃 사진을 페이스 북에 올려 온라인으로 판매한다고 전했다. 많은 고객들이 원하는 색과 디자인의 꽃을 미리 주문예약 하였으며, 그는 고객이 금액을 계좌로 이체하고 나면 약속된 날짜에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달해준다고 말했다. 고객의 대부분은 중, 고등학생이거나 대학생이기 때문에 보통 200,000~500,000정도의 작은 아크릴 상자에 담겨져 있는 1~3송이의 꽃을 구매한다.

은행 대학원에 재학 중인 응웬남(Nguyễn Nam)씨는 학생들에게는 이 가격도 부담이 되는 높은 가격이긴 하지만 이러한 조화들이 생화 못지않게 매우 새롭고 아름답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좋아한다고 말했다. 많은 학생들이 곧 시들 생화 한 다발을 선물하는 대신, 영구적인 꽃 한 송이를 선물하기를 선호한다고 한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국에서 수입한 영구 장미꽃은 '100% 생화' 라는 문구로 광고되고 베트남에서 재배되고 있는 각각의 장미 생화 종들과 외관상으로 특별히 다른 점이 없다. 그러나 막상 꽃잎을 직접 손으로 만져보면 실제 꽃잎을 만지는 듯한 부드러운 느낌은 없고, 종이와 같이 메마른 느낌이다. 또한 영구적인 꽃에서는 실제 장미 꽃 향기가 아닌, 향수의 향이 난다. 특별한 기술을 통해 꽃잎들은 다양한 색들을 입게 되었는데, 꽃집 주인들은 일본에서 수입해 온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그러한 색을 낼 수 있는지는 알 수 없다고 전했다. 또한 네덜란드에서 수입한 7색 장미 같은 경우, 한 꽃집의 온라인 웹사이트에 네덜란드의 한 전문가가 연구개발한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개발 초기 단계에 지금의 무지개 색을 띄게 된 장미는 Vendela 장미 종에 속하는 크림색 꽃이었다. 그 색 전문가는 다양한 식품 염색 재료를 사용하여 꽃 한 송이에 7가지 색을 담는 데에 성공하였으며, 그 과정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여전히 연구 개발자의 상업적 비밀로 남아있다. 현재 일곱 색깔 무지개 장미는 세계 각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한 이 7색 무지개 장미는 특별하고 달달한 향기가 나며 다른 장미 꽃 종들에 비해 오랫동안 그 모습이 유지되지만, 잎은 다른 장미 종들에 비해 빨리 시든다. 현재 베트남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7색 장미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내어 인터넷에 그 기술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온라인 정보에 따르면 흰색 장미의 꽃자루를 잘라 여러 부분으로 나눈 뒤, 색소를 섞은 물에 2-3일 정도 담가두면 7색 장미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 방법을 이용해 다양한 색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7색 장미를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은 매우 낮으며, 보통 색이 섞이면서 이상한 색이 나오거나 전혀 아름답지 않은 색이 나올 수도 있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