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딘성, 관광분야 발전
빈딘성, 관광분야 발전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0.0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딘(Bình Định)관광분야는 여름관광축제, 베트남 전통무술 국제연회, 과학세미나, 관광 발전투자 추진회의와 같은 많은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관광객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상품공급과 브랜드를 형성하는데 한몫 했다.

빈딘성 인민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9개월을 보면 빈딘성을 찾은 관광객은 260만 명으로 예상되며 2015년 동기보다 26% 상승했다. 이중 국제관광객은 209,000명이상으로 25% 상승했고 국내 관광객 또한 240만 명으로 26% 상승했다.

국내외 관광객의 체류기간 또한 2.5일/명으로 상승했다. 2016년 9월까지의 총 관광수익은 12억600만 동으로 동기보다 45% 상승했다.

섬, 바다 관광 잠재력을 가진 빈딘성은 제일 우선으로 바다, 섬과 연관된 관광을 독특한 문화, 생태요소와 결합해 고급관광품질과 새로운 관광상품들을 발전시켰다.

지난기간 경제기관들은 발전에 투자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았다. 관광선, 해상 스포츠, 해수욕장, 스쿠버다이빙, 쇼핑, 음식, 섬 관광 발전, 혼코(Hòn Khô)[년하이(Nhơn Hải)지역]/ 끼꺼(Kỳ Co)/ 년쪄우(Nhơn Châu) 섬의 산호 관광, 프엉마이(Phương Mai)언덕과 어촌마을들 관광, 티나이(Thị Nại)늪지변 관광지, 년리(Nhơn Lý)섬부터 하이쟝(Hải Giang)섬까지 관광 등 전국에 브랜드를 알리고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빈딘성 인민위원회는 중부 9개 해변성(省)들과 관광협력계약을 체결해 빈딘-푸옌(Phú Yên)-야라이(Gia Lai)-닥락(Đắk Lắk) 4개성의 관광을 연결시키며, 북-남중부와 호치민을 연결하는 등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빈딘성은 태국 동북부, 캄보디아와 라오스 남부의 성들과 협력하여 관광을 발전시키고 있다. 이러한 협력발전은 일정한 결과를 보여주기 시작했다. 관광사업 기업들은 각 지방의 장점을 개척하여 독특하고 특별하며 바다관광, 인문자원 관광의 장점을 살린 중부-떠이응웬(Tây Nguyên)관광코스를 개발했다.

빈딘성은 지속적으로 인프라, 교통수단에 투자하고 관광부두 시스템, 바다관광지역 등과 같은 바다관광을 위한 인프라 투자를 유치할 것이다. 소수 참파탑(tháp Chăm)의 진입로, 성 지역의 국립역사문화제 간 연결도로의 건설, 보수, 개선, 신규 노선을 개척하여 푸깟(Phù Cát) 공항으로 도착하는 항공사들을 위한 보조정책 설립등도 있다.

성의 관광분야는 주요 관광상품을 중심으로 발전할 것이며 바다관광, 문화관광, 혁명역사관광과 같은 성의 장점을 살려 관광 상품의 품질을 높이고 새로운 관광 상품을 개발할 것이다.

이에 따라 꽝쭝(Quang Trung)박물관 개관 추진, 소수 참파탑 주변 시설 완성, 응웬신삭(Nguyễn Sinh Sắc)기념구역 완공을 추진하고 있고 관광 상품의 다양화를 위해 뀌년시(Tp.Quy Nhơn)의 년하이(Nhơn Hải), 년리(Nhơn Lý) 지방에서 관광객이 지역주민의 삶을 체험할 수 있도록 홈스테이 형식의 요양관광 모형을 추진하고, 푸미(Phú Mỹ), 안라오(An Lão), 호아이년(Hoài Nhơn), 호아이언(Hoài Ân) 등 4개 현(huyện)의 연결 관광발전 프로젝트 전개 등을 시행한다.

[베트남뉴스_민짱(Minh Tra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