Đồng Tâm의 열망
Đồng Tâm의 열망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9.2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떰그룹(Đồng Tâm Group, DTG)의 이야기는 기간뿐만 아니라 베트남 브랜드의 공헌과 용기를 보여주기도 한다. 40년 전 전통 타일업으로 창업한 한 남자가 있었다. 빈곤에서 벗어나겠다는 40세 남자의 꿈을 갖고 만든 창업이었다. 하나하나의 타일을 위해 엄청난 열정과 노력, 땀을 쏟아 부었다.

현재 동떰(Đồng Tâm)이란 이름은 건설자재-인테리어 시장에서 큰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창립자인 보탄런(Võ Thành Lân)씨의 자부심을 나타낸다. 이 유명한 브랜드의 40주년을 기념하는 시점에서 보탄런씨는 먼 옛날 창업시점의 성공에 대한 열망을 더듬어 본다.

동떰의 역사는 '공동체, 사회를 위한 편리함, 현대적, 럭셔리, 미적 상품' 의 사명을 가지고 창업시점부터 사업에 임한 보꿕탕(Võ Quốc Thắng)씨에 의해 쓰여 졌다. 전통타일들을 통해 동떰은 나날이 시장에서 위치를 공고히 해 나갔다. 동떰그룹의 직원들은 오늘날 동떰의 이미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배우고 창조해 나갔으며 건축자재-인테리어 분야에서 생산 및 사업을 확장해갔다.

40년을 돌아보면 순탄하지 않았던 긴 시간이다. 동떰그룹의 옷을 입는 직원들은 노력에 맞는 대가를 받았다 말할 수 있다. 동떰은 현재 전국의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있으며 동떰그룹은 15개의 자회사와 롱안(Long An), 호치민시, 꽝남(Quảng Nam), 하이즈엉 (Hải Dương)성 등에 생산 공장을 소유한 기업으로 발전했다.

이 브랜드는 전통타일로부터 상품의 다양화를 추구하며 이 분야에서 기적적인 성공들을 이뤄냈다. 이는 동떰을 3,500명의 직원을 가진 기업으로 발전시켰고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호주, 프랑스, 대만, 태국, 캄보디아, 이라크, 네덜란드, 터키로 수출도 가능케 했다.

동떰그룹의 인상적인 성과 중 하나는 30개 이상의 지점, 대표사무실, 쇼룸, 창고와 전국에 위치한 3천개 이상의 매점을 통해 건설자재-인테리어분야에서 유통망이 가장 큰 기업으로 선정된 것이다. 매년 동떰그룹은 국가예산의 평균 500억 동이상을 책임진다. 이는 글로벌화되는 시점에 많은 기업들이 부러워할만한 '스펙' 이다.


동떰그룹 이사회 주석인 보꿕탕씨는 집을 건설하는데 필요한 모든 자재를 공급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꿈을 말한 바 있다. 현재 기초, 페인트, 타일, 지붕타일, 기와, 화장실 장비 등을 생산중인 동떰그룹의 발전가능성으로 보아 이는 머지않아 실천된 꿈으로 보인다. 모든 상품은 노동자의 창조력, 작업능력과 현대적, 최신장비 등을 사용한 라인에서 생산되고 있다.

안정적이고 빠른 발전, 준비된 투자협력 마인드는 건설자재-인테리어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업들뿐만 아니라 부동산, 건설 분야의 기업들도 동떰그룹을 가장 희망하는 전략적 투자자로 올려놓았다. 동시에 동떰그룹은 공업단지에도 투자하여 동떰그룹과 연결, 합작하는 투자자들이 발전할 조건을 마련해준다.

국가의 경제-사회발전에 많은 기여중인 동떰그룹은 전국으로 사업 활동을 확장하여 지방의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주민의 삶이 어려운 성, 시에서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는 꽝남(Quảng Nam), 꽝응아이(Quảng Ngãi), 하이즈엉(Hải Dương)성에 투자를 결정한 것이고 이는 많은 국가 정책에 따른 복지제도를 공급하는 일자리를 창출하여 정권과 주민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각 성의 경제/노동체제변경, 빈곤탈출, 경제-사회발전 정책에도 기여하고 있다.

동떰의 가장 큰 성공은 베트남에서 건설자재-인테리어 분야하면 소비자가 가장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로 자리 잡은 것이다. 동떰기업은 베트남에서 오래된 역사, 빠르고 안정적인 발전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민간기업이다. 동떰그룹의 열망은 베트남의 다른 기업들과 함께 브랜드를 창출하여 국내외 소비자들을 위한 고품질 메이드인 베트남 (Made in Vietnam)상품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40년이란 기간은 역사일 뿐만 아니라 이제는 보(Võ)가(家)의 작은 기업이 아닌 2천 명의 직원을 보유한 대중의 기업으로 자리 잡은 동떰그룹의 새로운 여정을 위한 발판이기도 하다.

베트남 젊은 기업인 협회의 선배들, 친구들도 동떰그룹을 위해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이뿐만 아니라 많은 파트너, 신용조직은 동떰그룹을 언제나 신뢰하고 있다.

구매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동떰그룹의 발전을 믿고 있다. 동떰그룹은 조국의 발전을 위해 더욱 발전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이는 동떰이란 두 글자에 신뢰를 보내는 사람들에 보답하는 하나의 방법이기도 하다.


[베트남뉴스_D.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