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폐기물 이용 발전 프로젝트 지원과 혜택부여
산업폐기물 이용 발전 프로젝트 지원과 혜택부여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5.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베트남 총리는 베트남에서 산업폐기물을 사용해서 전력을 생산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문서에 승인했다. 이와 같은 발전 프로젝트에 투자한 투자자들은 해당 지자체로부터 금융지원, 세제 혜택, 토지사용권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고 했다.

발전소로부터 생산된 전력 판매와 관련하여서는 상공부가 발행한 산업폐기물 이용 발전 프로젝트에 적용된 전력 매매 계약에 따라 시행될 것이라고 했다. 투자자가 전력 판매 제안서를 작성하면 전력 매수자는 반드시 6개월 이내에 규정에 따라 전력 매매 계약 체결을 진행해야 한다. 산업폐기물 이용 발전 프로젝트의 전력 매매 계약 기간은 전기를 생산하여 운영하기 시작한 날로부터 20년간이며, 20년 후에는 양측의 동의 아래 계약 기간을 연장하거나 현행 규정에 따라 새로운 계약을 채결할 수도 있다고 했다.

프로젝트를 위한 투자 자금에 관해서 투자자들은 자금을 국내외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동원할 수 있으며, 베트남 현행법에 따라 금융지원과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 산업폐기물 이용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를 위한 시설 장비 수입에 대해서는 수입 관세를 면제 받게 된다. 산업폐기물 이용한 발전소와 국가 전력망을 연결하기 위한 전선 작업과 변전소를 위해서는 토지 사용료를 면제 받거나 매우 낮은 가격이 책정된다고 했다.

지방 성 인민위원회는 발전소 건설 허가와 발전소가 세워지기 위한 토지를 제공할 책임이 있다고 했다. 전력 매수자는 전력을 공급 받는 지점에서 전력 판매 가액을 지급해야 하며, 산업폐기물 이용 발전소에서 생산한 전력을 전량 매입해야 한다. 이는 부가세를 포함하지 않은 금액이라고 했다. 전력 판매 가격은 직접 산업폐기물을 소각하여 전력을 생산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1kWh 당 2,114동, 산업폐기물 쓰레기 소각장에서 수집한 가연성 가스를 사용하여 전력을 생산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1kWh 당 1,532동이라고 했다.

산업폐기물을 사용한 발전소의 전력 매매 가격은 규정 제1조에 따라 가격을 책정하되, 동/달러 환율 변동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고 했다. 베트남 총리는 상공업 부에게 이 제1조의 규정에 따라 전력 판매 가격을 조정하고, 감시하며, 결정과 검토를 위해 베트남 총리에게 보고하는 일을 맡겼다. 이 결정은 오는 6월 20일부터 시행 효력이 발생한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