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패션계에서 가장 유명한 비전문 디자이너들
베트남 패션계에서 가장 유명한 비전문 디자이너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9.0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꽁찌(Công Trí)디자이너

꽁찌(Công Trí)씨는 다낭(Đà Nẵng)에서 태어나 자랐고, 1996년도에 사이공(Sài Gòn)으로 올라와 건축대학교 공업 미술과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2001년 졸업했다. 패션에 대한 교육은 단 한 번도 받아 본 적이 없지만, 그는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패션디자이너들 중 한 명이 됐다. 꽁찌 씨는 '불사의 꽃', '피', '몽유병의 잡아당기는 손', '초탈' 등의 인상적인 컬렉션을 가지고 있다.

인디펜던트(Independent)온라인 신문사는 꽁찌 디자이너가 최근 10년 동안의 베트남 패션을 변화시키는 데에 기여한 디자이너들 중 한 명이라고 평가한다. 꽁찌 디자이너는 늘 새로운 의상, 패션을 만들어내기 위해 연구하는 디자이너이다.

사람들은 그가 베트남 패션계에 가져다 준 신선하고 특별한 패션 스타일과 명언들을 기억한다. 그의 명성은 프랑스, 이탈리아까지 전해져 해외에 팬까지 있을 정도다.

패션 업계에 모든 것을 쏟으며 노력해온 10년 이상의 경력과 스스로가 가지고 있던 재능이 더해져 응웬꽁찌(Nguyễn Công Trí)디자이너의 명성은 점점 더해갔고, 베트남 최고의 디자이너를 뽑을 때 늘 거론되는 디자이너들 중 한 명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그럼에도 그는 멈추지 않고 노력해 국내외에서 패션 관련된 많은 상을 수상했다. 2000년 일본에서 열린 마쿠하리 아시아 컬렉션(Asia Collection Makuhari)대회에서 'Bay FM' 상을 수상하였으며, 같은 해 베트남 컬렉션 그랜드 프릭스(Vietnam Collection Grand Prix)에서 Green Leaves 라는 컬렉션 작품으로 아이디어 상을 수상했다. 2001년, 싱가포르 패션 커넥션(Singapore fashion connection)대회에서 국가의 승화 컬렉션으로 은상을 수상했으며 그 외에도 패션뷰티 잡지인 뎁(Đẹp)에서 수년간 연속으로 '올해의 디자이너' 에 선정되기도 했다.

꽁찌 디자이너의 컬렉션 작품들은 탄항(Thanh Hằng), 호응옥하(Hồ Ngọc Hà), 땅탄하(Tăng Thanh Hà) 등의 톱스타들이 즐겨찾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중요한 자리에서 스타들을 더욱 빛내주고 있다. 지난 2014년에 열린 '2013 베트남 디자이너의 별' 대회에서 세계 각국에서 온 100여명의 디자이너들 가운데에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기도 했다. 이는 Notjustalabel.com 이라는 패션 관련 웹사이트에서 15,000명의 디자이너들이 직접 선택한 신뢰할 수 있는 결과이다.

꽁찌 디자이너는 베트남 디자이너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아시안 쿠뛰르 페더레이션(Asian Couture Federation)에 가입되어 있는 디자이너다. 또한 그는 최근 있었던 베트남 인터네셔널 패션 위크(Vietnam International Fashion Week)에서 그의 베스트 넘버 8 (NO. 8) 작품을 선보였다.

2. 쭝탄펑(Chung Thanh Phong)디자이너

쭝탄펑 씨는 홍방(Hồng Bàng)사립 대학교의 광고 그래픽-디자인과 학생이었다. 하지만 그는 가수로 먼저 사람들에게 알려졌다. 그는 2007 베트남 아이돌(Vietnam's Idol) Top 10 안에 들기도 했고, 가수로도 한동안 활동했었기 때문에 가수로 먼저 대중들에게 알려졌다. 하지만 그 후 그는 마치 인연을 만난듯, 패션 디자인 쪽으로 길을 바꾸었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사람들은 그가 패션 디자인 쪽으로는 실력이나 경험이 없다는 점을 걱정하였으나, 단 기간에 소비자들, 그리고 연예인들까지도 선호하는 옷을 만드는 성공한 디자이너가 되었다.

그는 친구를 만나 자신의 재능을 연구하던 중, 자신이 가수뿐만 아니라 디자인 분야에도 상당한 열정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가수 활동을 하면서 관련 분야에 많은 사람을 알게 된 것도 나중에 디자이너 일을 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현재 그는 일반적인 패션 상품을 판매하는 Rin by Chung Thanh Phong 이라는 브랜드와 고가의 제품 특히, 신랑 신부가 결혼식 때 착용하는 드레스를 판매하는 Chung Thanh Phong Bridal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Rin by Chung Thanh Phong 브랜드는 호치민시와 다낭(Đà Nẵng)시에 2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쭝탄펑 디자이너의 디자인은 자유롭고 신선하며 감각이 있다. 많은 예술인, 연예인들도 그의 팬이 되었으며, 2015 베트남 국제 패션 축제에 꽁찌 디자이너 등과 함께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참가한 디자이너들 중 한 명이 되었다.

3.리뀌칸(Lý Quý Khánh)디자이너

그는 가구 디자이너이자 성공한 사업가로,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고위층 패션을 많이 접했으며, 이런 경험이 그가 지금의 리뀌칸 디자이너로 성공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그는 오뜨쿠튀르(Haute couture)느낌의 컬렉션 작품들과 함께 '뎁 패션쇼(ĐẸP Fashion Show)' 에도 여러 차례 참가하면서, 베트남 패션계에 이름을 알렸다.

3년간의 디자인 작업을 통해 그는 의상 디자인 분야에서 베트남을 빛내는 디자이너들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그는 미국에서 유학을 하던 시절, 패션에 대해 보다 특별하고 남들과는 다른 시선을 갖게 해주었다고 한다. 리뀌칸 디자이너는 호응옥하(Hồ Ngọc Hà), 쯩응옥안(Trương Ngọc Ánh), 히엔툭(Hiền Thục), 쯩티마이(Trương Thị May)등의 많은 연예인들이 무대 위에서 더욱 더 빛날 수 있도록 하는 의상을 디자인하여 많은 연예인들을 단골 손님으로 만들었다. 그의 디자인은 매우 고급스럽고 우아하면서도 화려하다. 그는 패션의 거리나 각종 이벤트, 행사가 열리는 자리에도 자주 참석한다.

[베트남뉴스_홍(T.Ho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