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I 회장의 ‘성공문’을 연 네 가지 열쇠
FSI 회장의 ‘성공문’을 연 네 가지 열쇠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3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 콰 바오(Nguyễn Khao Bảo)와 기술개발 및 무역투자 주식회사 FSI는 조용히 기초를 건설하는 데에만 6년이 걸렸지만 국가가 디지털화 방침을 유지하고 사회가 요건을 갖기 시작한 후, 1년 만에 FSI는 베트남의 디지털 분야를 선도하는 위치를 갖게 되었다.

2015년, 응웬 콰 바오(Nguyễn Khao Bảo)는 가장 우수한 새로운 창업자 Top 10에 속하게 되는 영광을 얻었다. 그의 성공은 단 4명의 직원들과 함께 창업한 한 회사를 8년 만에 디지털 상품으로 베트남 시장을 선도하는 FSI로 키워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그렇지만 FSI를 창립한 사람의 성공이야기는 간단하지 않다. 그 안에는 한 80년대 생 젊은 기업가의 소망과 의지가 포함되어 있고 국가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픈 열망이 담겨있다.

2008년, 회사는 독일에서 온 파트너와 함께 북부 지방에서 디지털 입력상품인 스캐너의 독점 유통계약을 맺었다. 공급자가 전해주는 선진국들의 응용, 이익 그리고 디지털화 기초의 넓은 개발, 광활한 발전들에 대해 듣게 되었을 때, 바오(Bảo)는 이것은 확실히 미래의 베트남이 가야 하는 길이라고 깨닫게 되었다.

FSI 회장은 디지털화를 선택하기로 결정한 전환점에 대하여 "FSI는 새로우며 잠재력이 있고 국가에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비즈니스 분야를 찾기를 원하고 있었습니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사회적 배경으로 인하여 2008년 시점의 베트남은 "디지털화 개념에 대해 여전히 매우 낯설어했습니다" 라고 바오(Bảo)회장은 말했다. 그리고 그런 상황은 2014년 초까지 계속 되어야만 했고, 몇몇의 새로운 단체들이 정부의 방침에 따라 디지털 자료 서비스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광고 및 선전 업무와 새로운 디지털의 장점들이 사회 전반으로 널리 촉진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 때, FSI는 자신의 디지털 상품들로부터 처음으로 이윤을 얻을 수 있었다. 그것은 6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FSI가 회사의 전략상품들로부터 어떠한 이윤을 얻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FSI는 사무실 기계 유통사업으로부터 얻은 이윤들로 회사를 유지해야만 했다. 그렇기 때문에, FSI의 창립자는 회사의 미래 전략에 대한 문제를 고민해야 하는 시기가 있었다. 그렇지만 용기와 확고한 신념, 특히 선택한 길에 대한 비전으로 바오(Bảo)회장은 베트남에서의 디지털화 기초를 건설했다.

자동화 정보 식별 및 해석 기술인 ONE 기술은 FSI의 독점적이고 눈에 띄는 디지털화 해법들 중 하나이다. 이 기술로, 하나의 공문을 받게 되면, ONE은 식별하고 보낸 날짜와 공문 종류 따라 분류할 것이고 컴퓨터에 텍스트 사본을 저장할 것이다.

FSI 회장은 그가 회사 임원들과 함께 FSI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재와 같이 시장의 선도자가 되기 위해 세웠던 그 때의 핵심 '열쇠' 들에 대해 이야기 할 때 강한 자신감을 표하기도 했다.


그 첫 번째 '열쇠'는 사람이다. 바오(Bảo)회장에 의하면, 이것은 명석함이 요구되는 상품 라인이고, 그렇기 때문에 회사는 항상 채용 및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 FSI는 외국에 유학을 다녀 온 사람들을 중심으로 정보기술(CNTT) 분야의 전문가와 연구팀을 모집했다.

성공으로 가기 위한 두 번째 '열쇠' 는 자신을 위해 특별한 길과 상품을 선택한 것이다. 그로 인해, 다른 회사들이 현재 하고 있는 같은 상품 사업 대신에, FSI는 자신을 위해 베트남 시장이 추구하는 매우 새롭고 낯선 정보기술 산업의 틈새 상품을 선택했다.

세 번째 '열쇠' 는 회사에 과학적인 관리 모형을 제시한 것이다. 이 과정은, 베트남에 있는 사회 간접 시설 기초와 전통적이고 문화적인 요소들과 함께 일본과 미국과 같은 현대적인 국가들의 기업 관리 과정의 결합으로부터 바오에 의해 표준화 되었다. 기업 관리 안에서, 위험한 관리는 항상 회사의 발전 전략과 함께 계산된다.

따라서 내부 통일 및 단결 정신인 네 번째 '열쇠' 와 결합할 때, FSI는 시장에 상품들을 선보인지 단 1년 만에 시장의 선도자가 되었다.

응웬 콰 바오(Nguyễn Khoa Bảo)FSI 회장은 "조직 내 모든 구성원의 의지와 희망은 모두 양성되고 청취되어야 하는 것" 이라고 강조한다. 이에 대해 하나의 '양식장'과 같은 FSI의 환경을 만들어 냈고, 모든 구성원들의 의지와 희망 그리고 재능을 양성해 냈다고 설명한다. 바오 회장의 가장 큰 소망은 FSI의 상품이 사회 발전과 함께하며 베트남의 표준화를 돕고 세계와의 거리를 없애는 것이라고 말한다.

현재, FSI의 파트너들은 모든 산업 및 각 분야에 있고, 그중에는 특히 FPT, Viettel과 같은 큰 고객들도 있다. FSI의 디지털 해법들은 매우 영리하게 베트남어 글자들을 인식하기 때문에 고객들로부터 뛰어난 평가를 받는다. 이것은 국내 제품뿐만 아니라 외국제품들이 따라올 수 없는 독점적이고 눈에 띄는 장점이다.

[베트남통신사_타오비(Thảo Vy)–떳선(Tất Sơ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