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물류산업의 여왕, 당 민 프엉(Đặng Minh Phương)
베트남 물류산업의 여왕, 당 민 프엉(Đặng Minh Phương)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1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세관 절차, 낮은 수준의 사회간접시설 그리고 경쟁이 갈수록 과열되는 것은 베트남 물류 산업의 여전한 도전과제이다. 그러나 당 민 프엉(Đặng Minh Phương)에게는 하나의 기회였다.

그녀는 자신이 1995년에 세운 MP Logistics사의 최고경영자이다. 오늘날, MP Logistics는 베트남에 있는 물류(화물운송, 창고보관)서비스 분야의 최고 공급자들 중 하나가 되었다. 하지만 그녀는 이것에 안주하지 않는다.

그녀는 "저는 아시아에서 가장 좋은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자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최고가 될 것이라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최고가 될 수 있지만 그것이 가장 좋다고는 확신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고 말했다.

그녀는 향후 5년 이내에 회사를 상장하고, 지역 내 다른 시장으로 활동을 넓힐 계획이다. 이에 대해 그녀느 "물류 산업에서, 세계로 진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베트남뿐만 아니라 세계 전역에 사무실을 가지고 싶습니다" 라고 밝혔다.

많은 유사점이 있는 문화들과 경제 성장속도를 유지하고 있는 아시아 시장들은 그녀에게 매력적이고 특별하다. 그녀는 첫 시장으로 미얀마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필리핀, 캄보디아, 태국과 같은 다른 나라들 또한 안정된 성장속도를 가지고 있어 좋은 목표이다.

베트남 자유무역협정(FTA)은 그녀의 전략에 귀중한 지원이 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마도 환태평양 경제 동반자 협정(TPP)일 것이다. 프엉(Phương)은 TPP에 대해, 많은 투자자들이 베트남에 더 방문하고 기업은 국가의 경제를 따라 발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알려주었다. 이 FTA를 기회로, 기업은 내년에 40%의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그것들이 경쟁을 더 격렬하게 만들 수도 있다. MP Logistics는 동남아 지역의 성장으로부터 수익을 만들어 내고 있는 유일한 기업은 아니다. 프엉(Phương)은 베트남에 약 1,200개의 물류 기업이 있다고 추정하는데, 그 중 30개는 외국 기업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여전히 다른 경험을 가진 많은 경쟁자들에 비해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다. 그녀는 "왜냐하면 완전한 베트남 기업이고, 우리는 베트남사람들의 습관, 풍속, 문화에 대해 자세히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우리는 고객을 위해 가장 적합한 해법들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고 강조했다.

그 밖에도, 그녀는 타 기업과의 경쟁이 기업이 더 좋은 활동을 하게끔 도와줄 것이라고 믿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더 큰 무대를 위해 연습할 것이고 그것이 세계화이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그녀는 "저희는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많을 겁니다" 라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베트남은 명백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현대화의 과정 중에서, 그녀는 정부가 업무 절차의 간소화 계획을 가지고 사업가들을 위한 환경에 대한 적절한 지원을 해주길 희망하고 있다.

한편 베트남에서 여성 기업가에 대한 시선이 곱지만은 않다는 것은 그녀가 직면했던 또 다른 문제이다. 이와 관련 그녀는 "모든 사람들은 항상 여성은 어머니와 아내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경영을 하기 위해 밖으로 걸음을 내딛었을 때, 저희는 그 역할들 모두를 완벽하게 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만약 계속해서 주부를 했었다면 저는 오늘 같은 성공을 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강조했다.

직원들과 동료들은 그녀가 기업을 운영하는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그녀는 "당신이 누군가를 신뢰할 때, 그들은 당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는 그것이 저희를 서로 가깝게 만들어주는 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여전히 오늘날까지도 제 옆에 나란히 서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자신이 좋은 지도자라고 할 수 없지만 그녀는 항상 동료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들을 준비가 되어 있다고 긍정한다. 이 일은 그들이 MP Logistics에서 일을 할 때 즐거움을 느끼도록 도와준다.

그녀는 "몇몇 저의 직원들은 민 프엉(Minh Phương)이란 이름을 그들의 자식에게 지어 주었습니다. 이것은 저를 매우 자랑스럽게 만들었고, 제가 다른 사람들의 신뢰와 존경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게 합니다. 저는 그것이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밝혔다.

[베트남뉴스_하투(HÀ THU)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