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여행지에서 무료로 wifi 제공
하노이, 여행지에서 무료로 wifi 제공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란뚜(Phan Lan Tú)정보통신부 사무장에 따르면 현재 연관된 부서들은 시 인민위원회와 상의하여 여행지, 공공지역에서 무료로 wifi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검토하고 있다 전했다.

시에서 무선인터넷 서비스(wifi)를 무료로 공급하는 프로젝트의 진행에 관하여 판란뚜 사무장은 "무료로 wifi를 제공하는 계획은 호안끼엠(Hoàn Kiếm)구역 주변을 시작으로 2010년부터 제안되었으나 여러 기술문제로 인하여 진행하지 못하고 있었다" 고 밝혔다.

세계의 큰 도시들을 참고하면 무료 wifi는 보통 속도와 접속시간을 한정한다. 정보통신부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전 기술문제들의 세부사항들을 검토하고 있다. 주요 설치위치는 버스정류장, 공항, 여행지등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설치된다.

지난 7월, 하노이 시(thành phố Hà Nội)는 86번 버스[하노이역–노이바이(Nội Bài)공항], 11번 버스[통녓(Thống Nhất)공원–농업대학], 12번 버스[응이아도(Nghĩa Đô)공원–다이앙(Đại Áng)]등 총 200대의 버스에 무료 wifi를 설치했다.

베트남 후에(Huế)시, 호이안(Hội An)시, 다낭(Đà Nẵng)시는 이미 무료 wifi를 설치했다. 무료 wifi를 설치하는 것은 지역 관광을 광고하고 여행 정보를 공급하는데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

[베트남통신사_쑤언끙(Xuân Cườ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