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Detox, 해독요법)음료를 마시는 유행과 매일 돈을 버는 젊은 사람들
디톡스(Detox, 해독요법)음료를 마시는 유행과 매일 돈을 버는 젊은 사람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0.1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디톡스 워터(detox water, 해독 음료)의 유행은 꽤나 대중적으로 알려졌고 유행하고 있다. 독소를 정화하고 체중을 감소시키는 이 방법은 매우 많은 사무직원들과 젊은 사람들에게 이용되고 있다. 이 유행은 이 음료를 판매하는 가게들이 매일 돈을 벌게 하고 있다.

건강에 좋은 디톡스 차(Trà Detox)

과일 주스를 이용해 몸무게를 줄이는 디톡스(detox, 해독요법)가 유행인데, 수분과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는 각종 채소와 야채들을 최대로 사용하고 정화수나 과일주스를 많이 마시길 권한다. 오직 신선한 과일과 각종 채소들로부터 즙을 낸 주스를 마셔야 하고, 그 외에 당신은 다른 어떠한 식품도 더해서는 안된다.

디톡스(detox)는 각 찌꺼기, 먼지, 결석 등을 배설하게 도와주고, 신체를 가볍고 더 건강하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디톡스(detox)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을 걱정하게만들고 있는데 왜냐하면 갑작스러운 식습관의 변화는 신체가 적응하기 어렵게 만들고 피곤하게 만들며 면역체계를 약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엄격하게 신체를 정화하는 방법으로 인해, 디톡스는 불순물을 배출하고 정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장, 혈액, 폐, 간 신장, 쓸개 안에 오랫동안 쌓인 각종 독소들을 몸 밖으로 빼내고, 그로부터 체내의 각 장기들을 깨끗하게 만들어 많은 질병들을 피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하노이에서는 젊은 사람들이 대부분인 안정적인 고객을 가지고 있는 하이 바 쯩(Hai Bà Trưng) 거리 위의 한 과일 주스 및 과일 빙수 가게에서 시작했고, 3달 전에는 응웬 쑤언 히엔(Nguyễn Xuân Hiển) 또한 여러 종류의 해독음료를 메뉴에 보충했다. 이 가게의 주인은 "온라인 판매 외에도, 매일 평균적으로 가게에서는 60,000동의 평균 가격으로 약 100병이 소비됩니다" 라고 밝혔다.

제품 수요 증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위해, 히엔(Hiển)은 물질적으로 충분할 때 사람들은 건강에 관심을 더 많이 갖게 된다고 전했다. 그는 자연 그대로인 디톡스를 이용한 건강 치료, 체중 감소, 피부 관리 등의 치표 요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히엔은 "매우 바쁘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신체를 가지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이 제품의 주요 고객층입니다" 라고 설명했다.

그 밖에도, 3일에서 10일정도의 디톡스(detox) 한 단계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는 많은 종류의 과일들이 한꺼번에 필요하다. 수량을 적게 구매하는 일은 시장 외에서 이미 판매되는 치료요법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든다. 그런데 만약 지나치게 많이 구매했다면, 치료 요법의 요구에 맞추어 재료들을 보관하기 어려울 것이고 맛과 신선함을 유지할 수 없다. 그 때문에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음료의 사용의 편리함은 최근 시장에서 각 제품들에 대한 큰 수요를 만들어 내고 있다.

각종 과일주스 외에도, 이 가게는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45,000-50,000동의 가격으로 각종 견과류로부터 추출한 몇 개의 유제품을 스스로 만들어 음료 메뉴에 제공하고 있다. 히엔(Hiển) "가게와 온라인 두 개 채널의 안정적인 고객들과 함께, 최근 가게는 몇 개의 분점을 더 확장할 것입니다" 라고 밝혔다.

디톡스(detox) 가게에서 꽤나 특별한 것은 음료를 판매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가게주인들이 모두 영양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거나 빠른 효과를 얻기 위해 운동을 결합하려는 수요를 가진 고객들을 위한 상담사가 된다는 것이다.

하노이(Hà Nội) 도이 껀(Đội Cấn)거리에 있는 한 가게의 주인은 "집에서 스스로 디톡스(detox)를 만들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포함해, 저희 또한 그들의 상태에 적합한 하나의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그러나 많은 가게들에 의하면, 이런 부분은 새로운 상품이기 때문에 경영을 할 때 그들은 적지 않은 어려움을 만나게 된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리고 믿음을 갖게 하기 위해 해야 하는 일은 결코 간단하지 않다. 각 조제 공식들은 명확한 생산지를 갖고 있으며 베트남에 적합한 몇 개의 과일들을 고르는 일을 제외하고는 모두 외국으로부터 출발했고 재료의 대부분은 모두 수입해야만 한다. 그 때문에, 고객들의 소득에 적절한 제품의 가격을 맞추기 위하여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결해야 하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매일 돈을 벌어들이는 디톡스 차(trá Detox) 가게

자신을 위해 스스로 만드는 일로부터 친구들에게 선물하거나 주문을 받으며, 두 달이 지난 후 하노이(Hà Nội)의 동 다(Đống Đa)에 사는 응웬 티 흐엉(Nguyễn Thị Hường)은 정기적으로 50여명에 가까운 고객들에게 디톡스(detox) 과일 주스를 제공하는 공급자가 되었다. 흐엉(Hường)은 "그 중에 절반은 동료들인데, 심지어 남성들도 있습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찾아와서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라고 말했다.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주문으로 인해, 그녀는 관리자와 하노이 전역의 배달 팀을 고용해야만 했다. 습관을 유지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권하기 위해, 그녀는 세트나 세일 상품을 함께 먹는 방식의 제품 판매 형식을 이용했다. 매일 평균적으로 흐엉(Hường)은 용량에 따라 다른 40,000-50,000동 사이의 가격으로 40-50병을 판매하고 있고, 판매 수익은 200만 동 전후이다.

과일 음료를 더해 판매하는 일로 얻는 수입이 월급에 비해 많이 높아지면서 흐엉(Hường)은 현재 사업 규모를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계획에 앞서 고객들을 위해 더욱 풍부한 메뉴를 만들기 위해 주말 시간을 확보해 디톡스 가공 수업을 들을 계획이다.

그녀는 "이것은 새로운 제품이고, 시장에서 현재 선호 받고 있기 때문에 가까운 기간 내에 새로운 고객들을 더 끌어 모아 가게를 오픈하기 위해 저는 대출을 받을 것입니다" 라고 밝혔다.

각 가게들의 신선한 야채 주스 메뉴들 외에도, 현재 시장에는 신선한 과일과 기능성 식품 사업체들이 적지 않게 있고, 물과 가루의 2가지 형태로 체중 감소, 신체 정화 기능을 가진 각종 음료들 또한 제법 많이 팔리고 있다. 광고에 의하면, 제품의 성분은 발효 식물의 배아로부터 추출 되었고 일본, 한국, 미국으로부터 수입되며 한 병당 80만동에서 250만동의 판매 가격을 가지고 있다.

[베트남뉴스_PV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