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안에 동(Đông)해 지역에 2-4건의 태풍 예보
8월 안에 동(Đông)해 지역에 2-4건의 태풍 예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0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 해양 기상청은 8월 한 달간 계속해서 북부지방에 폭우가 쏟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에 따라 북부지방의 각 지방 성과 중북부 지역의 강수량이 매우 높을 것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북부지방, 중부지방의 각 지방 성에 1-2번 정도 무더위가 찾아올 것이며 산간 지방의 경우 큰 비로 인해 홍수나 산사태 등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피해 예방 작업을 실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중앙 기상청에 의하면 8월 한 달간 저기압이 동(Đông)해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해 2-4번의 태풍이 바다에서 발생할 것이며, 그 중 1-2번의 태풍은 해안가 지역, 특히 북부지방과 중북부 지방까지 영향을 줄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전국적으로 높은 파도, 강한 바람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8월의 첫 보름간에는 북부지방의 강수량이 평년에 비해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중부지방의 경우 평년 강수량에 비해 조금 적을 것으로 예상됐다.

떠이응웬(Tây Nguyên)지역과 남부지방의 경우 8월의 절반 동안은 평년 강수량에 비해 많은 비가 내리다가 8월 말로 갈수록 강수량이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8월 한 달간 북부지방의 평균 기온은 평년기온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중부지방이나 인근지역에서 비슷하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구체적으로 북부지방과 중부지방의 경우 평균기온은 평년기온에 비해 0.5-1°C 가량 높을 것이며, 떠이응웬 지역과 남부지역의 경우 0.3-0.8°C 가량 높을 것으로 예상되었다.

북부지방과 중북부지방의 경우 강수량은 평년 강수량에 비해 10-25% 정도 증가할 것이며, 중부지방과 남부지방의 경우 평년 강수량에 비해 20-40% 정도 낮을 것으로 전망됐다. 떠이응웬 지역의 경우, 평년에 비해 15-30% 낮을 것이며 남부지방의 경우 평년 강수량과 비슷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중앙기상청은 저기압의 영향으로 지금부터 올해 우기가 끝날 때까지 7-9차례의 태풍이 찾아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북부지방에는 이미 몇 차례 비가 내렸으나, 7월 말에 되어서야 큰 비가 한차례 내렸다. 이는 북부, 중북부 지역의 우기가 이제 막 시작한 것으로 앞으로도 많은 비가 내릴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우기는 10월 중순까지 이어질 것이며 중북부 지역의 경우 우기는 12월까지도 길게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예상했다.

[베트남통신사_방하오(Văn Hào)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