쩐다이꽝 국가 주석 세계적인 브랜드 전문가 만나다
쩐다이꽝 국가 주석 세계적인 브랜드 전문가 만나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0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쩐다이꽝(Trần Đại Quang)국가 주석은 지난 7월 27일 2016 베트남 CEO Summit에 참석하기 위해 베트남을 방문한 하버드 경영대학교 부총장인 존(John A. Quelch)교수를 만났다.

존 교수는 현재 미국 하버드 대학교에서 경제경영 분야의 전문 교수이며 브랜드 홍보 분야에 있어 세계적인 전문가로, 베트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기도 하다.

쩐다이꽝 주석은 존 교수가 칸호아(Khánh Hòa)성 인민위원회로부터 냐짱(Nha Trang)시의 발전 촉진에 기여하고 미국 보스턴(Boston)시와의 친선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등의 공헌을 인정받아 수여받은 상에 대해 축하의 인사를 건넸다.

주석은 베트남 국가, 당 지도부들에게 베트남이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국제적인 전문가, 지식 기여는 매우 중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쩐다이꽝 주석은 존 교수가 국가 브랜드 설립에 관한 전문적이고 국제적인 지식과 경험을 지속적으로 지원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베트남 당국은 베트남의 경제적-사회적 발전 돌파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첨단 과학, 기술을 응용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며, 그렇기 때문에 안정적인 발전과 국제 경제 통합에 관련된 경험, 연구 결과, 아이디어를 높이 평가한다고 전했다.

존 교수는 이번 베트남 방문에 매우 기뻐하며, 따뜻한 환대에 감사를 표했다. 그는 베트남의 경제적-사회적 발전성과를 매우 높이 평가하며, 특히 젊은 층의 사업 개발, 경영 정신에 감동했다고 밝혔다. 그는 베트남의 기업,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국제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나누어 베트남의 브랜드 이미지 설립에 기여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쩐다이꽝 주석의 관심에 답하듯, 존 교수는 베트남이 의료, 교육 등의 주요 분야에서 안정적이고 빠르게 발전할 수 있도록 재정적인 지원을 하거나, 과학 연구를 촉진시켜 기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세계적인 과학자들과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연구하며 베트남에 최적화된 아이디어를 모아 발전 전략을 적용시키고, 발전을 방해하는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존 교수는 베트남이 다른 아시아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국제 외교에 있어서 점차 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베트남통신사_득융(ĐỨC DŨ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