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세계은행과 3억 7,000만 달러 가치의 협정 체결
베트남, 세계은행과 3억 7,000만 달러 가치의 협정 체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0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쑤언푹(Nguyễn Xuân Phúc)총리는 지난 7월 25일 베트남 중앙은행 사무소에서 열린 특정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고, 안정적인 발전 및 환경 보호를 실현하기 위한 세계은행과 베트남 중앙은행 간의 협정 체결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레민흥(Lê Minh Hưng)총재와 빅토리아 카와카와(Victoria Kwakwa)세계은행 베트남 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3억 7,000만 달러 가치의 프로젝트 3건에 대한 협정을 체결하였다.

이 3건의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다. 제 3회 경제 관리 및 경쟁력 향상 지원 프로젝트, 제 1회 기후 변화 및 친환경 성장 프로젝트, 수자원 공급 및 도시 폐수 처리 관련 프로젝트 추가 자금 지원 등이다.

제 3회 경제 관리 및 경쟁력 향상 지원 프로젝트에는 캐나다와 스위스 정부가 지원한 자금 1,200만 달러를 포함해 총 1억 6,200만 달러가 투입될 것이며, 이는 베트남이 거시 경제 안정화, 투자 유치, 및 경제 기반에서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은행, 공공투자, 국가 기업 등의 중요 분야에서 개혁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사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제 1회 기후 변화 및 친환경 성장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9,000만 달러와, 수자원 공급 및 폐수처리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1억 1,900만 달러는 베트남이 환경 보호, 기후 변화 대응의 기반을 완성시킬 것이며, 빈증(Bình Dương)성을 포함한 기후변화로 인해 가장 많은 피해를 입는 남부지역에 인프라 시설 개발, 대응 방안 설립 등으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기여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를 통해 빈곤 감소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날 행사에서 응웬쑤언푹 총리는 빅토리아 카와카와 지부장에게 베트남의 경제적-사회적 발전을 위한 세계은행의 협력과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친선 훈장을 수여했다.

빅토리와 카와카와 지부장은 베트남 당국에 감사의 말을 전했고, 베트남이 지난 시간 이루어온 결과들에 대해서 매우 높이 평가했다.

또한 그녀는 세계은행이 베트남의 경제적, 사회적 발전 결과를 매우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 진행할 프로젝트들 또한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이러한 프로젝트들을 통해 베트남과 세계은행 간의 협력이 더욱 더 강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베트남통신사_광부(QUANG V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