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투언성, 수상 상업 활동 중단
닌투언성, 수상 상업 활동 중단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8.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25일 빈히만(vịnh Vĩnh Hy)에서 2명이 사망하고 4명이 중상을 입은 침몰사건 이후 닌투언성(tỉnh Ninh Thuận)인민위원회, 붕따우시(TP.Vũng Tàu)인민위원회는 수상 상업 활동들을 중단했다. 같은 날, 칸호아성(tỉnh Khánh Hòa) 깜란시(TP.Cam Ranh)인민위원회도 깜빈읍(xã Cam Bình)위원회에 깜란만(vịnh Cam Ranh)에 위치한 빈바섬(đảo Bình Ba)과 빈흥섬(đảo Bình Hưng)의 수상 상업 활동을 검사하고 중단시킬 것을 지시했다.

조사기관에 따르면 닌투언성 빈히만에는 현재 6개의 '수상 음식점' 이, 빈바와 빈흥섬에는 22개, 냐짱만(vịnh Nha Trang)에는 10개가 활동 중이다. 대부분의 '수상 음식점' 들은 해산물 양식장에서 개조됐다. 붕따우시 롱선읍(xã Long Sơn)에 속하는 랑강(sông Rạng)과 짜바강(sông Chà Và)구역은 나무, 플라스틱의 자재로 만들어진 7개의 수상 음식점이 활동 중이다.

붕따우시 인민위원회에 따르면 7개의 수상음식점 모두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국가가 발급한 등록증은 수상이 아닌 강변의 활동만 허락하고 있다. 2016년 3월 붕따우시 인민위원회는 수상에서 활동 중인 '수상 음식점' 들을 검사하여 위법한 사업자들을 처벌했다.

수상의 상업 활동을 중단하여 검사하는 것은 필요한 것이나 많이 받는 질문은, "연관된 조사기관의 조사 중단 후 언제 수상음식점들이 사업을 재시작할 수 있는가?", "어떤 기준에 의거하여 '수상 음식점' 이 기준에 적합할지를 검사할 것인가?" 이다.

질문에 대한 답으로 빈히만의 '수상 음식점' 들을 직접 관리하는 쩐반남(Trần Văn Nam) 빈하이읍(xã Vĩnh Hải) 인민위원회 주석은 이 '음식점' 들은 10년 넘게 활동하였으며 읍과 닌투언성 교통관리부가 여러 번 처벌하였으나 아직도 상황은 똑같다고 전했다.

이 '음식점' 들은 "검사할 때 적합한 기준을 주어야 따라할 것이 아니냐" 고 조사기관에 되물으며 상황이 똑같이 지속되고 있다.

[베트남뉴스_년(T.Nhâ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