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국제 생물 올림피아드(IBO) 첫 개최
베트남 국제 생물 올림피아드(IBO) 첫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7.19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


하노이 사범대학교에서 제 27회 국제 생물 올림피아드(IBO)가 오는 7월 17일부터 23일까지 열린다. 올해 IBO에는 세계 각국에서 온 71개 팀이 참가하며, 이 중 3팀은 옵서버로, 38개팀은 대회 참가팀으로, 총 238명의 교수들과 264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하노이 사범대학교 응웬반민(Nguyễn Văn Minh)교수는 IBO의 역사를 봤을 때 가장 많은 참가 팀과 참가 인원수를 기록할 대회라며 베트남에서 열리는 첫 번째 IBO이기 때문에 2012년부터 시작해 4년간 준비해 왔다고 전했다. 350여명의 간부, 강사, 과학자들이 성공적인 IBO 주최를 위해 함께 노력했고 110여명의 각 대학 자원봉사자들이 수도에 모여 지원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필기, 실기 총 2번의 시험을 치른다. 모든 시험은 하노이 사범 대학교에서 치러지며, 시험 문제는 베트남의 최우수 과학자들과 생물학 교수들이 여러 차례의 수정을 걸쳐 국제적인 기준에 부합하게 만들었다.

대회 기간 중 국제적인 생물학 교수들과 학생들은 시험을 치를 뿐만 아니라, 밧짱(Bát Tràng), 민속학 박물관, 짱안(Tràng An)- 바이딘(Bái Đính)사원 등 베트남의 고대 도시, 명승지를 방문하며 베트남의 문화에 대해서 경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고 전했다.

국제 생물학 올림피아드는 매년 생물학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전 세계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하여 진행되는 대회로, 각 국가마다 최대 4명의 대표를 선발해 참가시킬 수 있다. 이 대회는 생물학 분야에 재능이 있는 젊은이들을 발굴하고 그들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열리는 대회로, 세계 각국의 학생들과 교수들, 연구원들이 하나되어 협력하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장이기도 하다.

[베트남통신사_위쭝(Quý Tru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